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경제

디지털자산 시장 선도하며 글로벌 서비스 제공

입력 2022-07-20 03:00업데이트 2022-07-20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22 대한민국 산업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기술혁신 부문
최정무 회장
최근 메타버스와 대체불가토큰(NFT)는 새로운 미래 플랫폼인 블록체인 사업 분야 가운데 가장 현실적이고 확실한 사업모델이라는 평가가 커지고 있다. ㈜아멕스지코리아는 이를 일찍이 견지하고 혁신기술을 확보해 폭발적인 성장세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아멕스지코리아는 세계 여러나라에 지사와 계열사를 확장하며 그룹사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아멕스지그룹은 실물경제와 현실금융의 한계를 극복하고 메타버스와 가상자산 서비스를 융합하는 블록체인 기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2 대한민국 산업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기술혁신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게됐다.

아멕스지그룹의 최정무 회장은 블록체인의 실용화와 가상자산의 상용화 솔루션을 연구개발(R&D)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반에서 빅데이터 구축과 AI 연동이 가능한 메타버스를 가시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멕스지그룹은 지난해 R&D 중심의 아멕스지랩을 설립하고 70여 명의 전문 인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빅데이터, 인공지능, 메타버스, NFT 등이 융합된 플랫폼의 경쟁력과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최 회장은 “아멕스지의 가치와 비즈니스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고 경쟁력을 더욱 갖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