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플라자]펜션회원권-보험 혜택…펀드 부가서비스 눈길

  • 입력 2005년 2월 21일 16시 29분


코멘트
펀드에 가입하면 펜션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을 주는 등 부가혜택이 제공되는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동원증권은 보험 혜택이 제공되는 적립식 펀드 ‘동원 보보스’를 판매 중이다.

만기 전에 펀드 가입자가 사고를 당해 사망 또는 후유장애가 발생하면 만기 잔여 적립금과 그동안의 손실금액까지 보험으로 보장해 준다. 보험 보장 한도는 최대 1인당 1억 원. 최소 월 10만 원 이상 적립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은 1∼10년이다.

동원증권은 군 입대 예정자와 국군 장병, 직업 군인 등을 대상으로 비과세 적립식 펀드인 ‘충성! 신고합니다’도 판매하고 있다.

군 복무 중 발생하는 상해 및 후유장애에 대해 최고 1억5000만 원까지 보장되는 군인보험에 자동 가입되며 장병 생일에는 생일 선물 등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매달 20만 원 이상 적립해야 하며 가입기간은 2년 이상이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이 내놓은 ‘마이랩(MyWrap) 목돈마련형 상품’과 ‘마이드림(MyDream) 적립식 펀드’에 가입하면 최고 50% 할인되면서 연중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펜션클럽 회원권(8만 원 상당)을 받는다.

이 혜택을 받으려면 매월 10만 원 이상 적립금을 자동 납부 신청하거나 1000만 원 이상을 일시납으로 가입해야 한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부자 적립형 랩’을 내놓았다.

상해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상품 ‘알부자 적립식 펀드’에 자산 배분 및 수익률 관리 등의 혜택을 추가로 결합한 금융상품. 5만 원 이상 1∼10년 가입하는 조건. 가입에 연령 제한은 없다.

부가서비스가 제공되는 적립식 펀드 상품
판매사상품가입조건부가 혜택
동양증권MyWrap 목돈마련형MyDream 적립식매월 10만 원 이상 적립 또는 일시납으로 1000만 원 이상 가입펜션클럽 회원권 제공
동원증권동원 보보스매월 10만 원 이상 적립가입기간 1∼10년보험서비스
충성! 신고합니다매월 20만 원 이상 적립가입기간 최소 2년군인보험 자동 가입장병 생일 선물 제공
TRUE FRIEND 행복쌓기매월 10만 원 이상 적립가입기간 최소 1년상해보험 서비스
굿모닝신한증권알부자 적립형 랩매월 5만 원 이상 적립가입기간 1∼10년상해보험 서비스자산관리 컨설팅
자료:각 증권사

차지완 기자 ch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