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26일]<태조 왕건>外

  • 입력 2001년 5월 25일 19시 00분


▼태조 왕건<드라마·KBS1 밤9·45> 태조 왕건의 등극식. 새로운 황제가 된 왕건은 우선 나라 이름을 고려로 바꾸고 백성들의 조세를 감면한다. 그러나 혁명에 참여했지만 상급을 받지 못한 환선길 등은 또 다시 반란을 꿈꾼다. 명주 장군 김순식은 전권대신의 목을 베어 왕건에게 돌려보내고, 궁예의 원수를 갚기 위해 모든 군을 정비한다.

▼그래도 사랑해<드라마·SBS 밤9·00> 본인의 과실로 한쪽 다리를 잃은 영범이 술과 노름으로 순미가 준 보상금을 날리고, 다시 찾아와 행패를 부린다. 알고 보니 그의 뒤는 기철이 조종하고 있었다. 경화가 임신 3개월이라는 소식을 들은 시어머니는 이제 어쩔 수 없이 경화를 인정해야 한다는 사실에 허탈감을 느낀다.

▼이소라의프로포즈<오락·KBS2 밤12·50> 새 음반을 발표한 라이브 가수 이은미가 첫 무대를 갖는다. 가창력과 무대 매너로 인기를 얻고 있는 신인가수 박효신의 열정적인 무대도 이어진다. 탤런트 최화정이 MC인 이소라와 함께 영화 ‘처녀들의 저녁식사’를 주제로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여자들의 심리를 알아본다.

▼토요 스타클럽<오락·SBS 오전9·00> ‘심혜진의 스타 다큐’에서는 1997년 ‘애송이의 사랑’으로 데뷔한 가수 양파를 만난다. ‘스타 뷰티 클럽’에서는 털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영구적으로 털을 제거할 수 있는 치료방법을 소개. ‘별별탐구’에서는 영화 ‘친구’에서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준 장동건 유오성을 파헤친다.

▼그것이 알고싶다<교양·SBS 밤11·00> 환갑을 넘긴 나이에 사랑에 빠지는 노인들이 늘고 있다. 광주의 한 병원에서 60세 이상의 할머니 1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57%가 현재 성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노년기 4대 고통 중 하나라는 외로움을 해소할 대책으로로맨스그레이를조명한다.

▼역사스페셜<오락·KBS1 밤8·00> 고구려 멸망 이후 중국대륙에 세력을 펼쳤던 고구려 유민의 아들 이정기의 왕국을 소개한다. 1200년 전 당나라 절도사로 산동성 일대를 중심으로 15개 주를 다스렸던 이정기는 4대에 걸쳐 55년 동안 당나라를 위협했던 인물. 지금도 산동성 일대에서 8세기의 가장 위대한 인물로 꼽히는 그의 생애를 조명한다.

▼대결천하<오락·SBS 오후5·40> 남편의 눈을 가리고 아내의 체취를 찾아낼 수 있는지 확인한다. 결혼 5년차 와인 감별사 남편, 결혼 33년의 연륜을 자랑하는 남편, 향료전문가 남편이 출연해 아내에 대한 애정도를 확인시켜 준다. 지난주 무동력자동차 주차 승리팀 택시기사들에게 카레이서와 역도부 선수들이 다시 도전장을 던졌다.

▼중국 드라마 특선-안개비 연가<드라마·iTV 밤9·00> 첫 회. 민국 초기, 동북의 육진화는 천하를 호령하는 군벌 세력가다. 육진화는 우연히 아름다운 문패를 보고 한눈에 반해 8번째 아내로 삼는다. 그 후 일년도 못 돼 육진화는 바람기를 억누르지 못하고 또 다시 설금을 9번째 아내로 맞는다. 그 후 20여 년이 지나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