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사이트/30일]커피사이트

  • 입력 2000년 10월 29일 17시 13분


▼국내▼

▽커피이야기(hometown.weppy.com/∼kstree/coffee)

러시안커피, 모카 카리엔디, 버터커피, 스노우커피, 서인도풍 밀크커피, 중국식 밀크커피, 스파이스커피 등 24가지 다양한 커피를 만드는 방법과 재료를 소개한다. 카푸치노 팬케이크, 아이리시 커피 머핀, 카푸치노 파운드 케이크, 라코다 커피 타르트 등 커피를 재료로 하는 요리 만드는 법도 실려있다.‘커피에 세례를 준 교황’‘아이스커피를 맛있게 만드는 방법‘ 등도 소개.

▽내 책상 위의 까페(members.tripod.lycos.co.kr/∼coffeetable)

커피 전문점의 주방에 있는 느낌을 주는 사이트. 좋은 커피 고르는 법을 가르쳐준다. 원두커피를 집에서 맛있게 볶는 법, 커피를 잘 보관하는 법, 커피를 맛있게 끓이는 법, 커피와 어울리는 식품들, 커피 맛 두배로 즐기기, 커피의 화학적 성분 등을 소개.

▽커피매니아(members.tripod.lycos.co.kr/coffeemania)

24가지 따뜻한 커피와 8가지 차게 먹는 커피, 9가지 알콜혼합 커피, 8가지 커피 칵테일 의 조리법을 담고 있는 사이트. 맛좋은 커피집과 각종 조리기구, 그릇도 소개. 커피 외에 와인에 대한 자료도 덤으로 싣고 있다.

▽엑스퍼트 커피이야기(xpert.co.kr/myhome/ksr0912)

커피전문가 김시령씨가 운영하는 사이트. 커피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묻고답하기(Q&A) 코너를 운영한다. 원두의 종류와 특성, 인스턴트커피 맛내기, 맛있는 커피 만드는 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해외▼

▽Koffee Korner(www.koffeekorner.com)

커피를 재료로 한 다양한 요리를 소개한 홍콩 사이트. 커피 스파게티, 커피 폭찹, 카푸치노 크리스피, 커피 수플레, 커피푸딩 등 이름만 들어도 진기한 요리를 만드는 법을 가르쳐준다. 터키, 멕시코, 말레이지아, 라오스의 커피 문화도 소개. ‘커피에 관한 101가지 이야기’ 등 다양한 읽을거리도 있다.

▽WiRed JavA fAnAtiC(www.nwlink.com/∼donclark/java.html)

전세계의 자바 커피 애호가들이 보내온 50여가지의 진기한 커피 조리법이 실려있다. 조리법을 보내준 사람의 이메일 주소가 링크돼 있기 때문에 궁금한 점을 추가로 물어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커피 만드는 법과 최고의 커피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3단계, 커피와 관련된 용어, 커피 FAQ 등 메뉴를 제공한다. 자료제공〓엠파스(www.empas.com)

<문권모기자>africa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