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유병주교수 대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 입력 2000년 3월 22일 19시 25분


◇유병주(柳炳胄·충남대교수)한국생산성학회장은 24일 대전 유성구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강당에서 ‘21세기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국가표준 연구생산성’이라는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연다.

◇주양자(朱良子)한몽골교류협회장은 23∼28일 서울 영등포 문화예술회관에서 몽골 유명화가 그림전을 갖는다.

◇조석래(趙錫來·효성 회장)태평양경제협의회 국제부회장은 22일 하와이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33차 정기총회에서 ‘한국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김호진(金浩鎭)노사정위원장은 24일 오후 1시반 동국대 학술문화관 덕암세미나실에서 열리는 한국정치학회 춘계학술회의에서 ‘참여민주주의와 노사정 합의제도’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한다.

◇안무혁(安武赫)한국발전연구원이사장은 24일 오전7시반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 오키드룸에서 송복(宋復)연세대교수를 초청해 ‘어떤 후보를 선택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연다.

◇이종훈(李鍾$)중앙대총장은 28일 도쿄에서 일본 경단련(經團連) 주최로 열리는 세계정세 세미나에 참석해 ‘한국경제의 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특별강연하기 위해 26일 출국한다.

◇김명하(金明河)코래드 회장은 최근 동국대 석좌교수로 선임돼 이번 학기부터 ‘광고캠페인론’을 강의한다.

◇김종월(金鍾月)빼띠앙트 대표는 22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패션산업의 미래를 생각하는 사람들의 모임’창립총회에서 초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송영수(宋榮壽)공군사관후보장교회 수석부회장은 24일 오후6시반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정기총회 및 창립1주년 기념행사를 갖는다.

◇이대순(李大淳)경원대총장은 24일 육군종합행정학교와 인적 물적자원 교류, 상호 교육훈련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을 골자로 한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한다.

◇심윤종(沈允宗)성균관대총장은 23일 본교 60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삼성SDS와 공동으로 개발한 ‘종합정보시스템’개통식을 갖는다.

◇김영태(金永泰)전 KBS TV 2국장은 22일 IT업계 및 해외 벤처기업 뉴스를 전문으로 방송하는 인터넷방송사 ㈜채널 아이티의 초대 대표로 취임했다.

<박은선기자> sunney7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