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구창모 넘고 반격의 1승…시리즈 1승1패

  • 뉴시스
  • 입력 2020년 11월 18일 22시 16분


코멘트

PO MVP 플렉센, 한국시리즈 첫 등판에서 승리투수
하루 쉰 뒤 20일 같은 장소에서 3차전

두산 베어스가 9회 NC 다이노스의 맹렬한 추격전을 뒤로 하고 한국시리즈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두산은 18일 오후 6시30분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프로야구 한국시리즈(7전4선승제) 2차전에서 NC 다이노스를 5-4로 제압했다.

통산 7번째이자 2년 연속 우승을 노리는 두산은 ‘20승 투수’ 라울 알칸타라를 내세운 1차전에서 3-5로 패했지만 이날 승리로 시리즈 전적 1승1패 균형을 맞췄다.

‘플레이오프의 영웅’ 크리스 플렉센은 NC 타선을 6이닝 5피안타 1실점으로 틀어 막았다. 압도적인 모습은 아니었지만 고비 때마다 집중력을 발휘하며 한국시리즈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김민규는 5-4로 앞선 9회말 1사 1,2루 위기에 구원 등판, 박민우와 이명기를 범타로 요리하고 불을 껐다.

김재호는 홈런포 포함 3타수 2안타 2타점 2득점으로 타선을 이끌었고, 정수빈, 페르난데스, 오재일(이상 4타수 2안타)도 멀티히트 게임을 선보였다.

창단 첫 우승에 도전장을 던진 NC는 1차전 기세를 잇는데 실패했다. 한국 야구 좌완 에이스로 발돋움한 구창모는 한국시리즈 첫 선발 등판에서 패전투수가 됐다. 6이닝 7피안타(1홈런) 2볼넷 7탈삼진 3실점(2자책)으로 내용은 나쁘지 않았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했다.

NC 타자들은 거듭된 불운에 울었다. 잘 맞은 타구들이 속속 더블 플레이로 연결돼 손 쓸 도리가 없었다. NC가 이날 기록한 더블 플레이는 5개다.

두 팀은 하루 휴식을 취한 뒤 20일 오후 6시30분 같은 장소에서 3차전을 갖는다.

구창모와 플렉센은 예상과 달리 초반부터 제구에 어려움을 겪었다. 구창모는 높낮이를 조절하지 못했고, 플렉센 역시 다소 지친 듯 공이 원하는 곳으로 향하지 않았다.

결국 초반인 2회에 ‘0’의 균형이 깨졌다.

2회초 두산은 김재호의 볼넷과 페르난데스의 좌전 안타로 무사 1,2루 기회를 잡았다.

이번 가을야구에서 심각한 타격 부진을 보이는 오재일의 보내기 번트 실패로 흐름이 끊기는 듯 했지만, 박건우의 3루 땅볼 때 NC 3루수 박석민의 악송구가 나오면서 행운의 선제점을 챙겼다.

두산은 계속된 1사 2,3루에서 허경민의 유격수 땅볼 때 페르난데스가 홈을 파고들어 2-0을 만들었다.

NC는 곧장 반격에 나섰다. 2회 1사 후 박석민이 3루수 옆을 스치는 2루타로 포문을 열었다. 노진혁의 몸에 맞는 볼로 1,2루를 만든 NC는 권희동의 중전 적시타로 1점을 만회했다.

NC는 알테어가 볼넷으로 걸어나가면서 베이스를 모두 채웠다. 안타 한 방이면 역전까지 바라볼 수 있었지만 강진성의 타구가 3루수 앞 병살타로 연결되면서 다음을 기약했다.

1점차 살얼음판 승부에 균열이 생긴 것은 4회였다. 두산 베테랑 김재호가 구창모의 직구를 걷어올려 좌측 담장을 훌쩍 넘어가는 솔로 홈런으로 연결했다. 스코어는 3-1.

김재호는 한국시리즈 37경기 만의 마수걸이 아치로 2010년 박경완(당시 SK 와이번스)의 33경기를 뛰어 넘어 한국시리즈 최다 경기 첫 홈런 기록의 주인공이 됐다.

시원한 홈런포가 터진 두산과 대조적으로 NC의 공격은 뜻대로 풀리지 않았다.

4회말 1사 만루에서 알테어의 우익수 플라이 때 홈으로 뛰던 3루 주자 양의지가 박건우의 레이저 송구에 아웃돼 흐름이 끊겼고, 5회 1사 1루에서는 이명기의 잘맞은 타구가 유격수 정면으로 향해 미리 스타트를 끊는 박건우까지 횡사하는 더블 플레이로 연결됐다.

NC의 불운은 6회에도 계속됐다. 1사 2루에서 박석민의 잘 맞은 타구가 플렉센의 오른 무릎을 때리고 높게 떴다. 이 공을 1루수가 곧장 잡으면서 타자는 물론 미처 귀루하지 못한 2루 주자 양의지가 함께 아웃됐다.

두산은 플렉센 이후 이현승(⅓이닝)-박치국(⅔이닝)-이승진(1이닝)을 차례로 올려 리드를 지켰다.

9회에는 페르난데스가 문경찬을 제물로 큼지막한 솔로 홈런을 그려내 4점차로 치고 나갔다.

NC는 9회 마지막 힘을 쏟아냈다. 안타 2개와 볼넷 1개로 마무리 이영하를 1사 만루로 압박했다. 1차전 3점 홈런의 주인공인 알테어의 우전 적시타가 나오면서 2-5로 추격했다.

NC 선수들은 패배 위기에서 무서운 집중력을 뽐냈다. 반면 마무리 경험이 부족한 이영하는 잔뜩 긴장해 스트라이크 조차 쉽게 던지지 못했다.이를 놓치지 않고 NC는 강진성의 유격수 옆을 빠져나가는 안타 때 주자 2명이 홈을 밟아 4-5까지 따라 붙었다.

승리의 기쁨을 코앞에 뒀다가 역전 위기에 처한 두산은 아껴뒀던 김민규 카드를 꺼냈다. 김민규는 1사 1,2루에서 박민우를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김민규는 이명기마저 1루 땅볼로 처리, 참사를 막았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