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동아스포츠대상] “대호씨 더 빛나야죠”…의상 5벌 챙긴 ‘내조의 여왕’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4일 00시 25분


이대호 아내 신혜정씨의 내조…연말 시상식 맞춰 매번 콘셉트에 맞게 코디

아름다운 부부 최고의 한해를 보낸 이대호의 뒤에는 ‘내조의 여왕’으로 불리는 아내 신혜정 씨가 있다. “장가 잘 가서 출세했다”는
 이대호의 말은 빈말이 아니었다. 이대호와 아내 신혜정 씨가 시상식에 앞서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종원 기자 
won@donga.com
아름다운 부부 최고의 한해를 보낸 이대호의 뒤에는 ‘내조의 여왕’으로 불리는 아내 신혜정 씨가 있다. “장가 잘 가서 출세했다”는 이대호의 말은 빈말이 아니었다. 이대호와 아내 신혜정 씨가 시상식에 앞서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종원 기자 won@donga.com
남편의 손을 잡고 연말시상식을 다닌 첫 해. 여전히 쏟아지는 카메라 세례가 부담스럽지만 한 시즌 동안 남편의 노력을 인정받는 자리에 함께 하고 싶었다. 하지만 일정이 생각보다 빡빡했다.

각종 시상식에 참석하기 위해 집을 떠나온 지 어느새 일주일이 다 돼가고, 설상가상으로 머물고 있는 숙소에 난방이 잘 되지 않아 감기에 걸리고 말았다. 아직 성치 않은 남편의 발목도 걱정이다.

하지만 이대호의 아내 신혜정(28) 씨는 ‘내조의 여왕’답게 힘든 내색 한 번 하지 않고 묵묵히 그의 곁을 지켰다. 시상식마다 의상을 바꿔가며 남편을 돋보이게 하는 것도 신 씨의 몫.

정작 자신의 옷은 제대로 챙기지 못하면서 남편의 의상은 무려 5벌을 챙겨와 그때그때 콘셉트에 맞게 코디를 해줬다.

13일 연말시상식의 마지막을 장식한 ‘스포츠토토와 함께 하는 2010 동아스포츠대상’에서는 감동적인 소감으로 참석자들의 갈채를 받았다.

신 씨는 이대호에 대해 “처음에는 큰 덩치가 싫어 퇴짜를 놨는데 지금은 듬직하게 느껴지고 평생 기대 살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며 “팀을 위한 마음이 강해서, 잘 때 끙끙 앓을 만큼 아픈데도 ‘내가 팀의 4번 타자’라면서 아침 일찍 운동장으로 나간다. 그 모습이 안타깝기도 했지만 자랑스러웠다”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무대를 내려와서도 남편을 향한 무한애정은 계속됐다. “남편에 고마운 마음은 더 많은데 이를 제대로 전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고 할 정도였다.

야구선수 아내는 일면 화려해보이지만 외로울 수 있다. 앞으로도 내가 아닌 누구의 아내로 살아가야하지만 신 씨는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아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대호 씨가 그 이상으로 잘 해준다. 자주 못 보니까 보고 싶어서 신혼 기분도 더 오래 가는 것 아니겠냐”고 긍정적으로 해석했다. 오히려 “내가 아직 초보주부여서 더 잘 해주지 못해 미안할 뿐”이라고 했다.

신 씨의 내년 바람도 딱 한 가지다. 다치지 않는 것. 이대호는 결혼 후 타격 7관왕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지만 그녀는 “‘올해 성적은 올해까지다. 내년에 개인욕심을 부리지 말고 최선을 다하자’고 대호 씨와 얘기했다. 대호 씨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졌지만 나는 그저 다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속도 깊고 현명한 아내 덕분에 이대호의 내년 시즌 기상도는 여전히 ‘맑음’이다.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