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사회
취미가 창업으로, 노하우 배운다…청년창업포럼 ‘덕업일치’
뉴시스
입력
2019-10-23 14:59
2019년 10월 23일 14시 59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30일 오후 7시 신촌 도시재생 앵커시설인 ‘신촌, 파랑고래’ 3층 꿈이룸홀에서 덕업일치란 제목으로 ‘신촌 청년창업포럼’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취미를 발전시켜 창업을 이룬 이들의 노하우를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덕업일치에서 ‘덕’은 특정 분야에 전문 지식을 지닌 사람을 일컫는 소위 ‘덕후’를, ‘업’은 직업을 뜻한다.
포럼은 업체 대표 2인의 강의와 참석자 간 네트워킹(연계망 구축)순으로 진행된다.
첫 강연자로는 조립블록을 이용해 실사모형 등을 제작하는 ‘하비앤토이’의 김성완 대표가 나선다. 김 대표는 ‘취미에서 직업으로’란 제목으로 조립블록 커뮤니티 설립에서부터 창업에 이른 과정과 앞으로의 비전을 소개한다.
두번째 강연자는 취미상자 배달 업체 ‘하비인더박스’의 조유진 대표다. 조 대표는 취미를 찾는 고객과 전문가를 이어주는 ‘취미배달 스타트업 기업’의 창업 스토리와 운영 노하우를 밝힌다.
청년 누구나 50명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희망자는 모임문화 플랫폼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m)에서 ‘신촌청년창업포럼’으로 검색한 뒤 신청하면 된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단독]中위안화 환전액 증가폭, 전년比 172% 급증…무비자 입국 영향 여행객 늘어
“고객센터 연락하면 기사님만 힘들어져요”…손님들의 따뜻한 배려 [e글e글]
임은정, 백해룡에 “마약 밀수범에 속아…추측과 사실 구분해 말하라”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