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충북/강원/캠퍼스 소식]춘천교대 음악교육과 外

동아일보 입력 2015-10-13 03:00수정 2015-10-13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춘천교대 음악교육과가 주관하는 제1회 춘천교대 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가 13일 오후 7시 교내 석우홀에서 열린다. 박기범 교수의 지휘와 임효선 교수의 협연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주회는 지난해 9월 설립된 오케스트라의 창단을 기념하는 자리. 오케스트라는 앞으로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입학식과 졸업식 등 학교 행사에서도 공연을 할 예정이다.

○…충북대가 ‘담배연기 없는 캠퍼스’ 만들기에 나섰다. 충북대병원과 충북금연지원센터는 충북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통해 △금연상담 △금연 7주 프로그램 제공 △니코틴 검사 △금연보조제 지급 등을 하고 있다. 충북대는 앞서 학내 음주 금지를 도입해 캠퍼스 폴리스를 통해 계도활동을 펴고 있다.

○…가톨릭관동대
는 썬트랜스 대표인 홍영민 동문(무역학과 82학번)이 대학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홍 동문은 “교수님들로부터 배운 풍부한 현장 경험과 무역 이론이 산업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대학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청주대 건축공학과 한천구 교수가 한국건축단체연합이 주최한 ‘2015 건축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한 교수는 국내 건설업체가 7건의 건설 신기술과 40여 건의 특허 등을 취득하는 데 적극 지원하고 1000여 회의 기술세미나 교육과 자문의견서 등을 통해 국가건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충북대 수의과대학은 ㈜팜스코와 상호협력 협약을 했다. 양측은 △국내 양돈수의사 양성 관련 교육 및 연구 업무 학술 지원 △충북대 정규 과정 중 양돈 산업 관련 수의학 임상 적용 실습 △환수 처방 및 치료에 대한 우위적 상호 지원 등을 하기로 했다.

주요기사
○…강원대 삼척캠퍼스 산업경영공학과 학생회는 한글날을 기념해 8일 삼척시 교동의 미라유치원에서 한글의 의미를 일깨워주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학생들은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붓글씨 쓰는 법을 비롯해 몸으로 글자 만들기, 글자로 퍼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