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충북/강원/캠퍼스 소식]교원대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6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교원대 교육박물관 ‘KB국민銀 지원대상’에 선정

○…교원대 교육박물관이 ‘2013 KB국민은행 박물관 노닐기 사업’ 지원 대상 박물관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사단법인 한국박물관협회와 국립중앙박물관이 주최하고 KB국민은행,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사업이다. 교원대 박물관은 이달부터 연말까지 초등생을 대상으로 ‘옛 교육 여행 속으로!’라는 주제로 △삶과 교육은 하나 △찍어낼까! 두드릴까! △1970년대와 만나요 △신나는 박물관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 참가신청은 museum.or.kr

허예라 교수 한곡의학교육학술상 수상

○…건양대 허예라 교수(41·의학과)는 최근 한국의학교육학회에서 주관한 ‘제29차 의학교육학술대회’에서 2007년에 이어 두 번째로 학술부문에서 ‘한곡의학교육학술상’을 수상했다.허 교수는 의대생들이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 논문을 비롯해 의학교육분야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연구 활성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폴리텍大 청주캠퍼스 최윤정씨 홍보대사 위촉

○…한국폴리텍대 청주캠퍼스는 SBS 기상캐스터인 최윤정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최 씨는 지난달 청주에서 열린 진로지원프로젝트 행사 동영상 내레이션 재능기부를 통해 청주캠퍼스와 인연을 맺었다. 이현수 학장은 “최 기상캐스터의 다양한 교육 재능 기부와 신뢰 이미지를 바탕으로 학생 모집 등 대학 사업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大,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대학 선정

○…충청대가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 대학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다음 학기부터 ‘ICT융합학과’(2년 4학기)를 개설해 20명의 학생을 모집하고 주말과 야간에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ICT는 정보기술과 통신기술을 합친 것을 말한다.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중소기업 재직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대학과 기업, 지방중기청 3자 간 계약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내용을 반영해 운영하는 재교육형 학위 과정이다.

한남大 경영정보학과 교수들, 제자에 장학금

○…한남대 경영정보학과(학과장 남수현) 교수들은 17일 경상대 강의실에서 이 학과 학생 13명을 선발해 여름방학 해외어학연수 경비 2300만 원을 전달했다. 교수들은 1996년부터 1인당 15만 원씩 월급에서 떼 이 장학금을 마련해 왔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자매대학인 필리핀 레이테 사범대에서 2주간(6월 21일∼7월 6일) 어학연수를 받는다.

충북보건과학大 여학생 전용 기숙사 신축

○…충북보건과학대가 제2기숙사(여학생 전용)를 신축한다. 이 기숙사는 66억 원을 들여 이 대학 중앙 잔디광장에 연면적 4422m²(약 1337평), 건축면적 1293m²(약 392평), 지상 6층 규모로 내년 2월까지 지어질 예정이다. 116실에 230명을 수용하며, 식당과 체력단련실, 휴게실, 행정실 등을 갖춘 현대식 건물로 지어진다. 이 대학은 지난해 12월 한국사학진흥재단에서 지원하는 ‘대학생 공공기숙사 건립사업 지원 대상 대학’으로 선정됐다.

충북大 ‘의생명융합대학원’-에이텍 업무협약

○…충북대 의생명과학경영융합대학원은 ㈜에이텍과 ‘과학-비즈니스융합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양 기관은 △정책개발 공공연구 협력사업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훈련 △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 바이오메디컬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충북대 의생명과학경영융합대학원은 의생명과학 분야의 연구 결과를 산업화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충북대#한남대#충북보건과학대#충청대#한국폴리텍대#건양대#교원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