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겨울방학캠프]말하기 훈련으로 자신감·리더십 키워요

  • Array
  • 입력 2011년 11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자신감·리더십 캠프

자신감·리더십 캠프에선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자신감·리더십 캠프에선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요즘 자신감과 리더십은 고교 및 대학입시와 직결되는 요소 중 하나다. 교육현장에선 발표 및 토론수업이 늘어나고 있으며, 대입에선 학생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하는 입학사정관전형이 확대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초중생 자녀의 자신감과 리더십을 키워주고 싶은 학부모라면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가 주최하고 ㈜드림교육과 ‘문화놀이터 액션가면’이 주관하는 ‘자신감·리더십 캠프’에 주목하자. 이 캠프에선 평소 소극적인 성격 탓에 발표와 토론 때마다 잔뜩 움츠렸던 학생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고, 적극적인 자세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하지 못했던 학생에게 변신할 기회를 제공한다.

캠프는 5박 6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현직 뮤지컬 및 연극배우가 참가학생 7인당 1명씩 배정된다. 이들은 학생들과 24시간 함께 생활하며 말하기·듣기 습관을 바로잡아준다.

매일 오전 9시 연극놀이를 하며 전날 배운 내용을 실천하고, 오후 10시 피드백 시간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집중 보완한다.

캠프 프로그램은 △소통 △스피치 △자신감 △리더십으로 세분화돼 진행된다. 소통과 스피치 프로그램은 발표 및 토론을 위한 기본적인 역량을 기르도록 지도한다.

소통 프로그램에선 매일 4시간씩 자신의 생각을 명확히 전달하는 방법뿐 아니라 상대방의 이야기를 정확히 파악하는 방법을 익힌다.

스피치 프로그램에선 자신의 말하는 습관을 관찰하면서 평소 인지하지 못했던 잘못된 언어습관을 파악한다. 이를 토대로 현직 뮤지컬 및 연극배우가 일대일로 발성법은 물론 논리적이고 자신있게 말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상황별 대화법’까지 면밀히 지도한다.

자신감 프로그램은 활동 위주로 구성됐다. 스토리텔링, 몸짓 표현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다.

리더십 프로그램에선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이 특별한 강의를 진행할 계획. 또한 60초 동안 효과적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 ‘60 Sec Presentation’도 진행된다.

매일 2시간씩 창의적 체험활동 기회도 주어진다. 창의력과 표현력을 기르는 것은 물론이고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발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도자기 및 목걸이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아로마 비누 및 화장품 만들기 등 감성적인 활동 위주로 진행된다.

이승태 기자 stlee@donga.com  

▶대상: 초등 4학년∼중학 3학년

▶기간: 12월 26∼31일(5박 6일)

▶장소: 경기 가평군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

▶모집 기간 및 인원: 120명 선착순 모집

▶참가비
: 67만 원(보험료 및 기타 비용 포함. 단, 학생 개인 용돈은 별도)

▶참가 신청
: 홈페이지 (www.d-camp.co.kr)

▶문의: 1577-986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