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영어-자기주도 학습습관, 집에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Array
  • 입력 2011년 7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웰컴교육그룹의 초중생 대상 영어 홈스쿨링 프로그램 ‘와이즈비 홈 에디션’은 세 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다. 또 온라인 멀티미디어 학습 콘텐츠를 통해 흥미로운 방식의 예습·복습을 할 수 있다. 와이즈비 제공
㈜웰컴교육그룹의 초중생 대상 영어 홈스쿨링 프로그램 ‘와이즈비 홈 에디션’은 세 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다. 또 온라인 멀티미디어 학습 콘텐츠를 통해 흥미로운 방식의 예습·복습을 할 수 있다. 와이즈비 제공
여름방학을 앞두고 초등생 자녀의 영어교육으로 고민하는 학부모가 적지 않다. 무조건 학원에 보내자니 자녀가 스트레스를 받을까 걱정이다. 그렇다고 집에서 지도하고 싶어도 교재 선택부터 쉽지 않다. 게다가 최근 교육현장에서 통합적 영어능력이 강조됨에 따라 영어 읽기나 쓰기뿐 아니라 말하기·듣기까지 집에서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도무지 ‘감(感)’이 잡히질 않는다.

이런 고민에 빠진 학부모라면 ㈜웰컴교육그룹의 초중생 대상 영어 홈스쿨링 프로그램 ‘와이즈비 홈 에디션’에 주목해보는 건 어떨까. 와이즈비 홈 에디션은 가정에서도 아이 스스로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영어 공부를 하도록 구성된 프로그램. △교재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 △오디오 CD 등이 함께 제공된다. ㈜웰컴교육그룹의 와이즈비 김종원 대표이사는 “와이즈비 홈 에디션은 2009년, 2010년 연속 독일 프랑크푸르트 북페어의 미국관에 전시될 정도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교재”라며 “초등생 연령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을 담아 영어실력뿐 아니라 논리력과 창의력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와이즈비 홈 에디션 교재는 메인 텍스트 외에도 내용을 이해하고 확인하는 다양한 문제를 담았다. 말하기·쓰기 능력을 기르도록 메인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다이얼로그와 작문 활동도 들어 있다. 또 총 세 개의 스테이지(Stage)로 구성돼 자녀의 수준에 따른 단계별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기초단계인 ‘스테이지1’의 학습목표는 영어 읽기실력 향상이다. 영어 학습의 기초인 파닉스와 영어 읽기학습 위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스테이지2’ 단계에선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영어로 학습한다. 영어로 자연, 문화, 사회 지식을 쌓는 동시에 영어 문장 구조를 익히는 것. ‘스테이지3’에선 교과과정과 연계된 심화지식을 영어로 학습하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형식의 글을 영어로 쓰는 연습을 한다.

VOD엔 영어 강사들의 교재 강의가 수록돼 있다. 실제 학원에서 수업을 진행하듯 초등생의 눈높이에 맞춰 교재 내용을 설명해 준다. 또 교재에 실린 어휘 및 내용 확인 문제에 대한 해설도 이뤄진다.

온라인 멀티미디어 학습 콘텐츠를 이용해 흥미로운 방식의 예습·복습이 가능하다는 것도 와이즈비 홈 에디션의 특징. 학생들은 홈페이지(www.edution.co.kr)를 통해 3D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말하는 대화를 듣고 따라하는 방식으로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원어민 입 모양을 보고 발음을 따라하며 음가 훈련을 할 수도 있다.

와이즈비 홈 에디션은 온라인을 통해 학부모들의 자녀 영어 학습 지도를 돕는다. 학부모들은 홈페이지(www.wisebee.co.kr)에 접속해 와이즈비 홈 에디션 교재 구성의 특징에 따른 효과적인 학습법을 설명해주는 ‘학부모 가이드’를 볼 수 있다. 또 △이미지 연상 방식의 단어 학습 △레벨테스트 △성적리포트 등 다양한 추가서비스 활용이 가능하다.

김 대표는 “학부모들이 집에서 자녀의 영어실력을 사전에 진단하고 이에 맞는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게 와이즈비 홈 에디션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며 “와이즈비 홈 에디션을 통해 영어실력과 자기주도 학습습관이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688-5813

이승태 기자 st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