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학원]사관등용문학원, 최근 3년 연속 육사 수석입학생 배출 外

  • Array
  • 입력 2011년 2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경찰대, 사관학교, 교육대 합격을 꿈꾼다면 사관등용문기숙학원에 주목할 만하다. 이 학원의 집계에 따르면, 사관등용문기숙학원은 1973년 개원 이래 1500명 이상의 경찰대 및 사관학교 생도와 교육대 합격생을 배출한 특목대 전문 기숙학원. 또 최근 3년간 연속으로 육군사관학교 수석 입학생을 배출한 바 있다고 학원측은 밝혔다.

커리큘럼은 특목대 입시일정을 따른다. 사관학교는 매년 8월 첫 일요일에 실시하는 1차 시험(언어·수리·외국어 영역)을 통해 전체 모집정원의 4∼5배수를 선발한다. 이후 수능 성적을 반영해 최종합격을 결정한다.

이에 따라 정규 종합반 커리큘럼은 단기간 점수 상승을 목표로 강도 높게 이뤄진다. 입학 시 진단평가를 토대로 학생별 장단점을 분석해 맞춤형 학습법을 제시한다. 또한 영역별 학습 상담을 통해 취약과목 및 단원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계별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도록 지원한다. 2월까진 기출문제 분석과 기본실력 다지기를 하고, 3∼6월엔 과목별로 주요개념을 정리한다. 수능 직전까진 과목별 요약정리와 문제풀이가 이뤄진다. 학습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면 수시로 과목별 전문강사에게 피드백을 받는다.


수리영역은 특별 관리한다. 입학 초 수리영역 학습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교재를 이용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것. 특히 인문계열의 미·적분 단원은 두세 명씩 그룹을 만들어 개념정리를 철저히 하도록 지도한다. 외국어영역도 기본어법부터 심화학습까지 그룹별로 진행한다.

별도 운영되는 특목대 1차 시험 대비반은 메가스터디 온라인 강의에서 특목대 수업을 전담한 강사들이 강의한다. 1차 시험을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전문 강사진과 전문 체육강사에 의한 2차 시험 대비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월 이후는 본격적인 수능 대비로 전환된다.

박항배 사관등용문기숙학원 원장은 “시험 준비기간이 짧은 만큼 학습과 피드백 시간을 다른 학원에 비해 집중적으로 편성했다”면서 “일반 명문대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도 8월까지 확실하게 성적향상을 이루기 위해 사관등용문기숙학원에서 공부하며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경우가 적잖다”고 말했다.

○문의: 1588-6404 ○www.odym.com
▼강남청솔 비봉캠퍼스, 강남청솔직영 ‘이과 전문관’, ‘수리 멘토링’ 자랑▼


강남청솔직영 기숙학원은 지난해 11월 기존의 광주캠퍼스에서 양평캠퍼스와 비봉캠퍼스로 확장·이전했다. 학습환경과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계열별 교과학습의 전문성을 높이려는 취지다.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비봉캠퍼스는 ‘이과 전문관’이고, 양평캠퍼스는 ‘문과 전문관’이다.

강남청솔직영 기숙학원 비봉캠퍼스에는 대입 인터넷강의 유명 사이트 이투스와 최근 청솔학원이 영입한 ㈜G.G.I 소속 유명강사들이 집중 배치돼 직접 강의할 예정.

2012학년도 대입에선 수리영역의 출제범위가 대폭 달라졌다. 강남청솔직영 기숙학원 비봉캠퍼스는 수험생이 수리영역을 집중 대비할 수 있도록 ‘수리영역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 학원은 매주 1회 자체 마련한 수리영역 대비시험을 실시한다. 학생들은 정답뿐 아니라 문제풀이 과정까지 꼼꼼히 작성해야 한다. 수리영역 강사들은 답안지를 분석해 취약단원뿐 아니라 문제해결 과정에서의 약점을 찾아낸다. 그 뒤 학생과의 상담을 통해 맞춤형 수리학습 전략을 제시한다. 또 수시모집 논술고사를 대비하는 논술클리닉에선 자연계열 학생들만을 위한 수리논술반과 과학탐구논술반이 함께 운영된다.


강남청솔직영 기숙학원 비봉캠퍼스 정수근 원장은 “‘질문대기시간 0초’, ‘찾아가는 질문지도 서비스’ 등 학생이 궁금해하는 사항이 있으면 즉각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면서 “멘토링 강사를 별도로 배치해 교과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뿐 아니라 학생의 애로사항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정규수업이 끝나는 오후 4시 반부터 자율학습이 끝나는 오후 10시까지 아무 때나 강사를 찾아가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소극적인 성격 탓에 쉽게 질문하러 찾아오지 못하는 학생을 위해 일대일 상담도 이뤄진다.

생활환경도 대폭 개선했다. 숙소를 4∼6인 1실 구조로 바꾸고 방마다 화장실과 샤워시설을 마련했다. 그 외 인터넷강의실, 실내체육관, 옥외체력단련장, 산책로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문의: 031-874-9001 ○http://bibong.cheongsol.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