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클릭! ezstudy.co.kr 공부의 보물창고

  • 입력 2009년 10월 13일 02시 49분


코멘트
동아일보 교육포털 사이트 ‘이지스터디’(www.ezstudy.co.kr)가 12일 문을 열었다. 이 사이트에는 교육섹션 ‘신나는공부’, ‘이지스터디’, 지역맞춤형 교육·건강섹션 ‘프라임타운’을 포함해 동아일보가 발행하는 매체에 실린 모든 교육 관련 기사가 망라돼 있다.

이와 함께 고입 및 대입 관련 분석 자료, 명문대 선배들의 공부비법, ‘고수’ 엄마들의 자녀성공 노하우, 학습전문가의 공부습관 처방 등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영재교육원 특목고 경시대회 논술 등 다채로운 주제의 동영상 강의도 골라 들을 수 있다. ‘동아일보 교육포털 이지스터디를 잘 활용하는 법’을 소개한다.

동아일보 알짜 교육정보 총망라
학습비법 - 동영상강의 등 성적 올리는 정보 푸짐


①오픈 기념 이벤트에 참여한다

이지스터디는 앞으로 회원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11월 12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는 ‘동아일보 교육포털 이지스터디 오픈 기념 이벤트’에 참가해 보자. 이 기간에 이지스터디 회원으로 가입하면 ‘이지스터디 멤버십 1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이 있으면 사이트 안에 있는 모든 교육기사를 볼 수 있고 영재교육원, 특목고, 대입 대비 논술(12강), 논술 글쓰기(3강), 논술 배경지식(4강), 초등 통합 서술형 평가(9강), 중등 통합교과원리(4강) 등의 강의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회원 가입만 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제공되므로 놓치지 말고 도전해 보자.

하루 동안 이지스터디를 이용해봤다면 잊지 말고 게시판에 후기를 남기자. 사이트를 이용해보고 느낀 좋은 점, 나쁜 점, 바라는 점 등 간단한 의견만 남기면 OK. 의견을 남긴 모든 회원에게 ‘멤버십 1개월 이용권’이 제공된다. 좋은 의견을 남긴 회원은 MP3플레이어(2명) 혹은 도서 ‘꿈을 향한 도전, 불가능은 없다!’(10명)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이지스터디에서 유료 콘텐츠를 구매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해 전자사전(5명)도 증정한다. 이지스터디에 올라 있는 교육기사를 읽으려면 1, 3, 6, 12개월 단위로 구매하는 멤버십을, 동영상 강의를 보려면 건별, 패키지별 결제를 선택하면 된다.

②무료체험존을 이용한다

오픈 기념 이벤트 기간이 끝나도 실망하지 말자. 여전히 무료로 이지스터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지스터디 사이트에 마련된 ‘무료체험ZONE’ 코너에는 그날그날 무료 기사와 강의가 업데이트 된다. 매일 기사 3건, 논술 강의 2회분, 영재교육원, 특목고, 경시대회 강의 2회분이 꾸준히 올라온다. 무료체험ZONE에 한 번 오른 무료 기사는 나중에도 볼 수 있도록 저장된다. 이 코너는 동영상 강의를 본격적으로 수강하기 전 한두 강씩 맛보기 강의를 보기에도 좋다.

③동아일보 교육기사를 내 입맛대로 골라 읽는다

이지스터디는 동아일보, 주간동아는 물론 동아일보 교육섹션 삼총사인 신나는공부, 프라임타운, 이지스터디 등에 실린 교육기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발 빠른 교육정책 기사, 심도 있는 교육정보 기사, 톡톡 튀는 기획기사가 어우러져 있으니 사이트를 휙 둘러보기만 해도 건질 정보가 많다. 매체별 지면보기도 가능하다.

내 관심사나 목표에 따라 카테고리별로 기사를 찾아 읽을 수도 있다. △내신, 수능, 논술, 경시대회, 인증시험 등 시험의 종류에 따라 기사를 분류해놓은 ‘학습전략’ 코너 △공부의 전설, 전문가 학습처방, 성적을 바꾸는 엄마의 힘 등 개인 사례를 모아놓은 ‘학습노하우’ 코너 △영재교육원, 특목고, 대입, 유학·연수 등 진학정보를 묶은 ‘입시리포트’ 코너 △초중고교생용 문제가 풍부한 ‘실전문제’ 코너 △신나는공부에 인기리에 연재 중인 ‘스쿨다이어리’ 등 알찬 교육기사가 가득하다.

④동영상으로 기사 보고 동영상으로 공부한다

이지스터디에 오른 동영상 강의도 볼만하다. △‘영재교육원·특목고·경시대회’ 코너에서는 영재교육원, 수학올림피아드, 경시·인증시험 대비 강의 △‘PREMIUM 논술심화’ 코너에서는 영화·시사·독서 등 테마별 논술 강의, 영재·특목·대입 대비 논술 강의 △‘논술기본’ 코너에서는 논술 글쓰기, 논술 배경지식, 논술 클리닉, 독서논술 강의 △‘교과원리’ 코너에서는 초등 통합 서술형 평가 강의, 중등 통합교과원리 강의가 한창이다. 이들 강의만 모두 81강이다.

앞으로는 기사와 연계한 동영상도 올릴 계획이다. 예를 들어 신문에 ‘우등생들의 필기법’에 대한 기사가 실렸다면 이지스터디 사이트에는 우등생들이 실제로 노트를 정리하는 모습이 동영상으로 생생하게 중계되는 것. 이제 기사를 ‘읽는’ 것이 아니라 ‘보는’ 것이 되는 셈이다. 명문대생 선배들이 등장하는 동영상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명문대생 선배가 멘터가 되어 공부법, 슬럼프 탈출법, 진로 발견법 등 다방면의 기술을 소개하거나 자신이 다니는 대학을 소개하는 등 재미있는 코너가 될 테니 잘 활용해보자.

이지스터디의 최종 목표는 ‘입시 위주의 딱딱한 교육포털’이 아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주는 교육포털’이 되는 것. 이를 위해 최종적으로는 학생, 학부모, 교사 커뮤니티를 만들어 서로의 고민을 털어놓고 정보를 교류하는 장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그냥 커뮤니티인데’라고 얕보지 말자. 의외로 쏠쏠한 정보가 많을 테니까.

최세미 기자 luckyse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