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영어공부의 왕도 알려드립니다”

  • 입력 2008년 5월 28일 06시 32분


‘영어 공부, 이렇게 하세요!’

체계적인 영어 공부 방법과 영어 교육 관련 정보, 상품 등을 소개하는 ‘2008 영어박람회’가 대구에서 처음 열린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2008 영어박람회 사무국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6월 13일 대구 북구 엑스코(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막돼 3일간 이어진다.

행사장에는 국내 영어 교육 관련 80여 업체가 부스 180곳을 설치해 일반인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영어 교육 및 학습 방법,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이 박람회는 전국의 초중고교 영어 담당 교사와 학생, 학부모, 영어 교육기관 관계자,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등이 대거 참관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참여업체는 다양한 영어 교육 관련 콘텐츠와 최신 정보 등을 소개한다.

또 영어마을, 영어캠프, 어학연수 및 유학, 온라인 영어 교육, 어학 기자재, 각종 영어 시험 및 시험 준비 학습프로그램 등 관련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행사장에서는 일반인과 학생 등 관람객들이 연예인이나 방송인과 함께하는 체험 이벤트도 열린다.

‘뻔뻔한 영철 영어’를 펴낸 개그맨 김영철 씨와 영어 교육 전문가인 오성식 씨, KBS 2TV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 중인 뉴질랜드 출신 유학생 캐서린 베일리(27·여·계명대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재학) 씨 등이 나와 ‘영어 학습 노하우’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관람객과 영어로 대화하는 이벤트도 곁들여진다.

이 밖에 영어 교육 사업 설명회와 미국 명문대 입시 준비 세미나, 조기유학 및 영어캠프 설명회 등이 개최된다.

또 전시장 내 이벤트홀과 체험학습관에서는 영어마을 체험, 영어 퀴즈대회, 영어 뮤지컬, 영어 노래 및 율동 배우기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열린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추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푸짐한 경품도 준다.

사무국 측은 이 기간 중 영어에 관심이 있는 주부와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단(영어지기)을 뽑아 영어 체험과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줄 방침이다.

2008 영어박람회 전중하 사무국장은 “국내외 최신 영어 교육 정보와 학습방법 등을 보여 줄 이번 박람회는 대구에서 열릴 예정인 대규모 국제행사를 앞두고 주민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 주고 영어 공교육 붐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053-604-3430

주요행사
일자내 용
6월 13일외국인으로 바라본 한국 영어 교육의 현실과 영어 잘하는 법 특강
(캐서린 베일리)
국제화시대의 자녀교육 특강(오성식)
뻔뻔한 영철영어의 영어 완전 정복 특강(개그맨 김영철)
14일어린이 벨리댄스
영영사전 퀴즈대회
조기 영어 교육에 대한 특강(오성식)
15일효과적인 영어학습법 특강(곽영일)
가족뮤지컬 발표회

정용균 기자 cavatin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