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4년 3월 9일 15시 26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오피니언리더커뮤니티는 9일 30대 및 중장년층을 위한 유머 정보 사이트 '품위유머닷컴(www.opinity.co.kr)'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피니언리더커뮤니티는 증권사 등 금융기관 VIP고객을 대상으로 세무, 부동산, 법률 정보 등을 제공하는 회사.
이 사이트가 타깃으로 삼는 사용자 층은 교수, 최고경영자, 의사 및 팀장급 이상 간부 등 대인관계가 활발한 사람들이다.
오피니언리더커뮤니티 이상준 사장은 사이트 오픈 취지에 대해 "중년 고객들로부터 인터넷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유머들은 20대 이하를 대상으로 해 지나치게 유치하거나 저속해 따라할 수 없고 적당한 책도 없어 불편하다는 불만을 많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몇 달간 시범 운영됐던 이 사이트는 10일부터 유료화 체제로 전환되면서 본격적으로 유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사이트 운영자 측은 10~60대 남녀로 구성된 '품위유머평가패널'을 조직하고 이들에게 특정 유머에 대해 '웃기는 정도' '품위수준' '이미 알려진 정도'등의 평가기준으로 점수를 매기게 할 예정이다. 사이트 이용자들이 패널들의 평가를 보고 성별, 연령층별로 어떤 유머를 선호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이 사장은 "앞으로 영어 유머, 시사 유머 등으로 콘텐츠를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현진기자 bright@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