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뉴시스|정치

공군, 北 극초음속 미사일 방어할 신기술 연구 추진

입력 2022-05-22 09:09업데이트 2022-05-22 09:09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군이 북한 극초음속 미사일을 요격할 무기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추진한다.

공군 항공우주전투발전단은 최근 ‘차세대 미사일 방어 무기체계 발전 방향’ 연구 용역을 발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연구 내용은 ▲극초음속 무기 등 진화하는 신 미사일 위협과 한국군 대응 능력 분석 ▲북한과 주변국(중국, 러시아) 미사일 위협 및 개발 동향 분석 ▲한국군 미사일 방어 능력 및 부족 능력 분석 등이다.

아울러 ▲주요 군사 선진국(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의 미래 미사일 방어 체계 개발 동향 분석 ▲해외에서 신기술을 적용해 집중 개발하고 있는 미사일 방어 무기 체계 한국군 적용 가능성과 향후 기술 구현 가능 시기 판단 등도 연구된다.

공군은 “극초음속 무기 등 진화하는 북한과 주변국 미사일 위협은 현재의 미사일 방어 체계에 대한 중대한 위협”이라며 “이에 대한 대응을 위해 혁신적 미사일 방어기술 구현이 필요하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공군은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는 미사일 위협 다변화·고도화에 대비해 레이저, 레일건, 고출력 전자기파 무기 등 물리적·비물리적 신기술을 적용한 미사일 방어 체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정치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