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野 전대에 ‘쓴소리’…“윤석열 이야기만 도배”

  • 뉴시스
  • 입력 2021년 6월 10일 09시 14분


코멘트

"나중에 큰 코 다치면 어떻게 하려고 그러는지"
"김동연, 文정부 성공 바라고 함께 하실 분"
"최재형, 입장 분명히하는 게 공직자 도리"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국민의힘 전당대회와 관련해 “자당 후보 이야기는 없고 오히려 윤석열 이야기만 온통 도배하고 있더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이같이 말한 뒤 “제가 걱정할 일은 아니지만 그러다가 나중에 큰 코 다치면 어떻게 하려고 그러는지…”라고 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이 국민의힘에 안 갈 수도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가든, 안 가든 우선 자력갱생이 우선 아니겠느냐”며 “남의 떡이 커보인다고 바깥으로만 눈 돌리는 것보다는 저는 그게 순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이준석 돌풍’에 대해서는 “진정한 세력교체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기존 여의도 정치에 대한 환멸 등에 대해서 비롯됐고 이준석 현상 자체는 좋다고 생각한다. 한국 정치를 바꿔나가는 데 대단히 긍정적”이라고 호평했다.

다만 “대표 경선을 하는데 너무 정치만 있다. 아무리 야당이라지만 백신이나 부동산 문제, 민생을 위한 정책이 논의되고 숙성되는 공론의 과정이어야 하는데 대선 승리만을 위한 정치만 남아 있어서 아쉽다”고 언급했다.

윤 의원은 국민의힘에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를 야권 대선후보로 언급하는 데 대해서는 “김 전 부총리는 문재인 정부의 초대 경제부총리”라며 “김 전 부총리는 응당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바라고 함께 하실 분이라고 단호하게 말씀드린다”고 일축했다.

그는 ‘국민의힘은 안 갈 것이라고 단정하느냐’는 질문에도 “그렇다”고 선을 그었다.

최재형 감사원장에 대해서도 “입에 올리는 것조차도 무리”라며 “현직 공무원이고, 감사원장을 야당 대선후보로 거론하는 것은 공무원 사회 전체를 흔드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두 번 거론되는 게 아니라 야당에서 직접적인 구애를 하고 있다면 공직자로서 도의가 있다”며 입장을 분명히 밝힐 것을 요구했다.

윤 의원은 부동산 투기가 의심되는 의원들에 대해 탈당 권유 조치가 내려진 데 대해서는 “국민적 눈높이를 감안해 이번 기회에 단 한 점의 의혹도 없이 털고 가자, 명명백백하게 소명하자는 차원의 결정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상호 의원의 사례를 언급하며 “당장은 안타깝고 아쉽고 그럴 것 같다. 과연 누가 부동산 투기하는 일을 위해서 자기 부모님 묏자리를 이용하겠느냐”면서도 “그럼에도 큰 틀에서는 당을 먼저 생각하실 것이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국민의힘이 감사원에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를 의뢰한 데 대해서는 “한 마디로 용기가 없는 것이고, 의지가 없는 것”이라며 “감사원더러 조사하라는 건 감사원에게 법을 어기라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꼬집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