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19년 2월 20일 14시 22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2019학년도 1학기 입시 2차 모집 신·편입생 합격자 명단을 20일(수) 발표한다.
합격 여부는 이날 오후 2시에 고려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오는 21일(목) 오후 5시까지 기본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며, 미등록 시 입학의 기회는 예비합격자에게 돌아간다.
총 21개 학과, 1개 학부에서 진행된 이번 모집에서는 전통적인 경쟁률 강세를 보인 창의공학부 외에도 경영학과, 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외국어학과 등 인문사회계열의 특성화학과에 지원자들이 대거 지원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우수성을 공인받은 평생학습 콘텐츠에 대한 교육 수요가 입시에 반영된 결과, 고려대와 연계된 교육과정 및 실무형 자격증 트랙을 구비한 위 학과들이 강세를 보였다는 평가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 명문대학인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교육으로 이어가는 고려사이버대학교의 명성에 걸맞게 이번 입시에서는 국내외 유수 대학 출신 졸업자들 뿐 아니라 공중파 방송 PD, 대학병원 의사, 교수, 한의사, 변리사, 기업 CEO, 교사, 유명 유튜버,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지원했다. 공학에서 인문사회계열에 걸친 고려사이버대의 다양한 전공 커리큘럼의 경쟁력이 입시 성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합격한 신·편입생이 개강 전 대학 생활에 미리 적응하고 선배 및 교수진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예비대학을 오픈하여 운영 중이다. 신·편입생은 예비대학 홈페이지에서 각종 학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온라인상 절차를 안내받는다. 그리고 시범 강의를 수강하면서 강의 유형 및 진행방식을 미리 파악할 수 있으며, 게시판에서 선배들에게 학습 노하우를 전달받을 수도 있다. 신·편입생은 기본등록금을 납부하여 아이디를 발급받은 후 예비대학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입학 후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멘토로 지정된 고학년 선배를 오프라인에서 만나 온라인 학습 방법을 지도받을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입학에 관심있는 예비 지원자는 입학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심층 상담을 원하는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8:00~17:00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