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미스터]사랑 가득 성탄 파티요리 "온가족이 함께"

  • 입력 1999년 12월 16일 19시 28분


“와, 너무 예쁘다.”

“빵으로 만든 집이잖아. 맛있겠다.”

1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호텔의 베이커리 델리숍. 유재선(왕북초등교 2학년) 재연(〃 1학년)양 자매와 박선민(〃 2학년)양이 생강빵으로 만든 집을 보고 환호성을 질렀다.

생강빵집은 서구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요리의 하나. 베이커리 델리숍의 김덕성차장은 아이들을 위해 산타클로스 옷을 입고나와 아이들이 직접 과자와 장식을 붙여가며 생강빵집을 만들어보게 해주었다.

크리스마스 일주일 전. 거리에 울려퍼지는 캐롤에 마음이 설레이기는 아이나 어른이나 마찬가지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를 기다리며 가족 친구들과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서양식 파티요리를 만들어보자.

▽생강빵집〓①꿀 1000g에 물과 중백당 각각 250g을 섞어 50도까지 서서히 데운 다음 마가린 150g을 넣어 녹인다 ②호밀가루와 중력분 각각 750g에 베이킹파우더(18g) 향신료(생강파우더 너트멕 시나몬 클로브 등 35g)를 체에 친 다음 ①과 잘 섞는다 ③반죽을 서서히 식혔다가 냉장고에 하루 보관한 후 밀대로 민다 ④집모양이 되도록 길쭉한 삼각형 2개, 지붕용 직사각형 2개, 받침용 동그라미 1개를 종이에 그려 오린 후 반죽에 놓고 그대로 자른다 ⑤오븐에 넣고 180도에서 약30분간 굽는다 ⑥계란흰자 1개와 슈가파우더 225g을 섞어 ‘로얄아이싱’을 만든 다음 튜브에 넣어 짜면서 집을 붙이고 과자나 장식물을 붙여 장식한다. (도움말 김덕성차장)

▽칠면조 오븐구이〓①식빵 두쪽을 테두리만 떼내 구운 뒤 잘게 자른다. ②소시지와 다진 양파 각각 500g, 다진 파슬리 10g, 빵가루 300g, 달걀 1개, 세이지(허브의 일종. 없으면 안넣어도 그만) 소금 후추 각각 3g을 식빵과 섞어 칠면조 가슴 속에 넣는다 ③오븐에 넣고 섭씨 250도에서 2시간, 섭씨 150도에서 1시간 구운 다음 야채로 장식한다. (도움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호텔 조리부 박수원과장)

▽토마토와 크림치즈 샐러드〓①크림치즈 200g을 5㎜ 두께로 썬다 ②토마토 3개를 5㎜ 두께로 반달모양으로 썬다 ③치즈와 토마토를 일정한 간격으로 돌려가며 담고 소금 후추가루 바질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를 약간 뿌린다.

(도움말 리츠칼튼 호텔서울 박준식 조리과장)

〈윤경은기자〉keyo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