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브리핑]한국토요타, 렉서스 무상점검-부품 할인 外

  • 입력 2009년 3월 2일 03시 00분


■ 한국토요타, 렉서스 무상점검-부품 할인 서비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일부터 21일까지 렉서스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점검과 주요 부품 할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렉서스 프레슈(Fresh U) 캠페인’은 전국 서비스센터 15곳에서 진행된다. 방문 고객은 에어컨, 배터리, 타이어 등 14가지 주요 항목의 무상 점검과 함께 엔진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브레이크 패드 등의 부품과 공임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 STX중공업, 독일업체와 러더프로펠러 협력계약

STX중공업은 최근 선박용 추진기 전문생산업체인 독일 쇼텔과 러더프로펠러 생산 및 판매에 관한 기술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러더프로펠러는 해양플랜트 선박에 주로 탑재되는 고부가가치 조향·추진장치로 2012년까지 1000억 원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LG전자 키패드 탈부착 ‘버사’ 미국에서 출시

LG전자는 컴퓨터 자판과 같은 ‘쿼티(QWERTY)’ 키패드를 탈부착할 수 있는 풀터치 메시징폰 ‘버사(모델명 LG-VX9600·사진)’를 미국에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제품명은 ‘다목적의’ ‘다재다능하다’는 뜻의 ‘Versatile’의 줄임말이다. 3인치 풀터치스크린을 내장한 이 휴대전화는 e메일이나 문자를 보낼 때는 쿼티 키패드를 부착해 사용하고 평소에는 키패드를 떼어낼 수 있다.

■ 삼성전자 배터리 커버 다양 ‘햅틱팝’ 출시

삼성전자는 배터리 커버를 다양하게 바꿔 낄 수 있는 풀터치스크린폰 ‘햅틱팝(모델명 SCH-W750·사진)’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인기드라마 ‘꽃보다 남자’ 주인공들이 사용하면서 관심을 모은 이 제품은 총 12종의 대기화면과 바이오리듬을 알려 주는 햅틱콘, 위급한 상황에서 경보음을 울리는 사이렌 기능 등을 지원한다. 출고가격은 60만 원대.

■ 폴크스바겐 임시직 사원 1만6500명 모두 해고

유럽 최대 자동차업체 폴크스바겐이 1만6500명에 이르는 임시직 사원을 모두 해고한다고 독일 시사주간 슈피겔이 최근호에서 보도했다. 마틴 빈터콘 폴크스바겐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28일 슈피겔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비정규직을 더는 고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금융위기가 심각한 수준으로 진행되고 있어 (임시직 감원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