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보험 조회·상담 앱 ‘뱅크다이어리’ 출시”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4-30 10:10수정 2021-04-30 10:1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슈어테크(보험: Insurance + 기술: Technology) 기업 ㈜스탠다드앤블루는 비대면 보험 상담 플랫폼 뱅크다이어리 앱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뱅크다이어리 앱은 사용자가 보유한 모든 보험을 조회해 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서로 다른 곳에서 가입한 보험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기에 불필요한 보험을 정리하고 재정비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현재 보유 보험에 관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마트 폰에 설치한 앱을 통해 고객이 전문가를 직접 선택해 실시간 비대면 원격 방식으로 상담을 할 수 있다. 보험 설계사의 경력, 고객후기 및 평점 등의 정보를 공개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판단 근거를 제시한다.

설계사를 위한 편의성도 고려했다. 스탠다드앤블루가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한 실시간 비대면 보장분석 상담시스템과 보험 보장분석 웹 프로그램을 별도로 제공한다. 전문가 전용 앱을 통해 상담신청을 한 고객의 보험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분석·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요기사
의뢰인 개개인의 보장분석 보고서는 전문가용 앱에서 고객용 앱으로 실시간으로 전송, 설계사와 고객이 동시에 화면을 공유하면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설계사가 앱에서 화면을 키우고 줄이거나 중요 포인트를 체크하고 메모를 하면, 고객의 화면에도 동일하게 표시되는 등 상담에 필요한 유용한 기능을 탑재했다.

스탠다드앤블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산업이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고객용 앱과 전문가용 앱 두 가지 버전으로 서비스 편의성을 극대화한 뱅크다이어리를 출시했다”며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의 정보기술을 활용해 기존 보험 산업을 혁신하는 인슈어테크 전문기업에 걸맞게 고객과 보험 전문가를 잇는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