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매각 강행… 네티즌들 “이참에 정부도 민영화!”

  • Array
  • 입력 2012년 6월 27일 11시 38분


코멘트
인천공항 (출처= 인천공항 홈페이지)
인천공항 (출처= 인천공항 홈페이지)
인천공항 매각 강행 소식에 네티즌들이 뿔났다.

“도무지 이해할 수 없고 이젠 참을 수 없다”고 성토하는 네티즌들의 의견이 거센 가운데 “정부도 민영화하면 인천공항 매각 강행도 반대하지 않겠다”는 협상안(?)까지 나왔다.

한 네티즌은 “국민들도 반대하고 장하준 교수도 비판한 인천공항 민영화를 왜 정부가 서둘러 하려는지 그 꼼수가 뭔지 밝혀내야 한다”고 말해 공감을 얻어냈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26일 ‘공공기관 선진화 계획 추진실적 점검 및 향후 계획’이라는 자료를 통해 “지난 2008년부터 공공기관의 효율성 제고 및 서비스질 향상을 위해 민영화, 통폐합, 정원감축 등 공공기관 선진화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19대 국회에서 법개정을 통해 인천공항공사 지분매각, 가스산업 경쟁도입, 전기안전공사 기능 조정 등을 조속히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8대 국회에서도 인천공항에 대한 지분 49% 매각을 추진했지만 국민 여론의 반대에 부딪혀 법 개정이 무산된 적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천공항 매각 강행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이 들고 일어났다.

대다수의 네티즌들은 “대체 뭐하자는 짓이냐”면서 “세계 1위로 평가받고 있는 잘되고 있는 공항을 왜 못 팔아먹어서 안달인지 모르겠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특정 외국계 기업에 이권을 챙겨주려는 꼼수가 아닌지 도무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의 ‘나도널****’이라는 네티즌은 “민영화해서 시끄럽지 않은 것이 있는지 한번 생각좀 해보라”면서 “민영화하면 수익에만 열을 올리기에 요금만 올라가고 서비스의 질적 후퇴는 뻔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hanr*****’는 “민영화라는 것이 수익이 우선이고 무조건 요금 올리기에 급급할텐데 공공기관 민영화라는 것이 어이없다”면서 “모두가 반대하는 일에 왜 이렇게 스스로 발벗고 나서는지 정말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말해 최다 추천을 받기도 했다.

다음 아고라 댓글 캡처
다음 아고라 댓글 캡처
한 네티즌은 “장하준 교수(케임브리지대학교)도 ‘인천공항을 왜 판다고 하는지 정말 모르겠다. 더구나 사모펀드에’라고 비판한 적이 있는데 국민 여론도 이와 비슷하다”면서 “제발 손으로 하늘을 가리지 말라”고 격한 감정을 드러냈다.

그러자 다른 네티즌은 “정부가 하는 일에 이제 반대하는 것도 귀찮고 자국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는 정부를 믿을 수 없다”면서 “이럴바엔 내가 나서 정부의 주요 구성원을 외국인들로 채우는 민영화에 앞장서겠다. 나를 따르라”고 말해 공감(?)을 얻어내기도 했다.

한편 기획재정부는 지난 26일 다음 아고라에 ‘인천국제공항 지분 매각, 이래서 필요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일문일답식의 글을 올려 이해를 돕고자 했지만 1800여 개가 넘는 댓글의 대부분이 인천공항 매각 강행을 비판하는 글이다.

▶ 기획재정부가 다음 아고라에 올린 글 보러가기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김동석 기자 @kimgiza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