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시간에 받을 수 있는 라식수술? 10분이면 가능한 크리스탈 라식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7일 15시 50분


“쉰이 훌쩍 넘으신 어머니의 시력은 1.0이시죠. 그런 어머니와 달리 서른이 채 넘지도 않은 전 마이너스 6.5디옵터에 난시까지 상당했습니다. 그렇게 정확히 며칠 전까지만 해도 나이 한참 젊은 제가 어머니의 시력을 부러워했었어요. 요즘도 가끔 자고 일어나 눈을 떴을 때 눈 앞에 선명하게 보이는 글자나 사진, 사물, 풍경.. 그 모든 것들이 너무나도 신기해 놀라곤 합니다.(하모씨의 크리스탈 라식 수술 후기 중 일부)

라식수술법이 점차 진화하면서 ‘보다 신속하게’, ‘보다 안전하게’, ‘보다 최상의 시력을 찾아줄 수 있는’ 특수한 수술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수한 수술법의 경우 일반적인 라식수술이 안고 있는 단점을 보완한 데다 모든 수술과정을 레이저를 이용해 수술함으로써 일반적인 라식수술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소위 ‘명품 라식’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실제 일반적인 라식수술의 경우 수술이 가능한 눈의 데이터도 한정적이고, 수술 후 시력의 질이 뛰어나지 않다는 단점이 있었다. 또 수술 과정에서 각막이 손상될 우려도 배제할 수 없는 데다 난시유발 및 빛 번짐현상 등의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어 시력교정을 원하지만 정작 라식수술은 고민하게 하는 원인으로 작용했던 게 사실이었다.

하지만 최근 라식수술 희망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스탈 라식 등의 올레이저 라식수술이 등장하자 라식수술을 꺼려하던 소비자들도 마음을 돌리면서 라식 수술을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크리스탈 라식은 현존하는 팸토레이저 중 가장 빠른 속도인 5,000KHz의 속도로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부드럽고 매끄러운 각막 절편을 생성, 최상의 시력을 회복시켜주는 수술법으로 안정성과 정확성, 신속성을 자랑한다.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은 10분정도로 짧고 수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또 일반 라식수술보다 세밀한 수술이 가능해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최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어 라식수술에 대한 기존의 부정적인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시키기에 충분한 매력을 갖고 있다.

크리스탈 라식은 각막 절편을 기존의 철제칼이 아닌 절편 전용레이저로 생성하고, 각막 실질적인 부분은 엑시머 레이저로 절삭하는 2개의 레이저가 사용되는 올 레이저 라식수술이다. 시력교정전문병원 중에서도 이러한 최신 레이저 장비를 모두 갖춰 놓기 어렵기때문에 수술 가능한 병원으로 원정 나서는 사례가 많고, 심지어 일본 등지로부터 온 외국인 고객들도 많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 백형일 원장은 “외부활동이 많은 가을철을 맞아 라식수술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진일보한 시력교정 수술법 덕분에 최근에는 환자 개개인에 따른 맞춤형 라식수술이 가능해졌다”며 “크리스탈 라식은 실제로 약 10분 만에 수술할 수 있으며 회복 또한 수 시간내로 가능해 바쁜 일상 때문에 수술받기 힘들었던 직장인의 경우 다가오는 개천절 연휴를 이용해 수술받기 원하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을 위해서는 먼저 정밀 검사를 통해 본인의 눈이 수술에 적합한 상태여야 한다. 수술을 원하다고 해도 최근 시력변화가 있거나, 원추각막, 녹내장 등 안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능 하기때문이다. 그리고 렌즈 착용자라면 미리 검사 전에 렌즈를 충분히 착용 중지하여, 각막이 정상인 상태에서 검사가 가능하다고 한다. 눈이 나빠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고 있었다면, 먼저 시력교정전문병원에서 검사부터 받아 보길 권해 본다.

■홈페이지 : www.smartlasik.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