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이 척추질환 치료…전신척추 체형교정 전문클리닉

  • 동아닷컴
  • 입력 2011년 4월 29일 15시 55분


강남세란의원

<강남세란의원 김수연 원장>

<강남세란의원 김수연 원장>

강남세란의원은 척추측만증, 휜다리, 턱관절, 골반틀어짐 등 척추와 관련된 질환을 비수술적으로 치료하는 비수술 척추 체형교정 전문클리닉이다. ‘최상의 결과, 최고의 시스템’이 강남세란의원의 모토이다. 이 곳에서는 3만 여명을 진료한 임상경험을 통해 자체적 치료 프로세스인 3.0시스템을 구현했다. ‘강남세란 3.0’은 체형교정과 급만성 통증치료에 있어 가장 이상적인 치료방법으로, 자연치유력을 자극해 더 이상 강력한 충격(약물, 주사, 수술)에 의존하지 않고 치료가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이 시스템의 포괄적 내용에는 10단계 과학적인 검사,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 3단계 맞춤 바이오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며 세부 내용은 병원의 아카데미에서 그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 체형교정과 급만성 통증 치료 프로세스 구축
강남세란의원의 진료 내용에는 휜다리클리닉, 척추측만증클리닉, 일자목클리닉, 골반교정클리닉, 바른자세/체형교정클리닉, 평발클리닉, 턱관절/안면비대칭교정, 통증클리닉, 성장클리닉 등이 있다. 의사, 물리치료사, 운동처방사를 대상으로 국내최다 임상사례의 치료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아카데미를 주관하고 있으며, 개원 이래 한번도 빠지지 않고 진행된 매주 토요일 컨퍼런스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공식 스터디로, 체형 교정 병원을 대표하는 강남세란의원의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그 치료 노하우 및 시스템 운영, 직원교육 솔루션 등을 배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문을 두드리고 있다.

<강남세란의원 4층에 운영하는 휜다리, 척추건강연구소.>

<강남세란의원 4층에 운영하는 휜다리, 척추건강연구소.>

# 어플리케이션 개발 ‘키컸으면’ 상위권 진입
강남세란의원은 성장전문 클리닉으로도 유명하다. ‘키컸으면’ 성장클리닉 앱도 인기다. 또래 아이들과의 신장 및 몸무게 통계를 비교하는 기능은 물론, BMI (체질량지수) 체크를 통해 자녀의 비만도를 5단계로 출력한 후 현재 비만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다. ‘키컸으면’ 앱은 2010년 6월 2일 애플 앱스토어에 공식 발표된 지 보름 만에 2000회 이상 다운로드가 됐으며, 한국 헬스케어&피트니스 카테고리 2위에 진입했다. 전체 무료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상위권(122위)까지 단숨에 들어갔다.

김수연 원장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경우, 성장판 검사를 통해 현재의 성장상황을 잘 파악하고, 그에 따른 식습관이나 자세교정, 수면습관 등을 잘 교정, 지도한다면 최소 5㎝는 더 클 수 있다”고 밝혔다.

강남세란의원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약 처방을 하지 않고 내추럴 힐링파워(자연치유력)를 이용해 환자 스스로 운동을 해나가며 몸을 케어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 원장은 “병원이란 우리 몸에 대해 알고 가는 곳이기 때문에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면 몸이 스스로 밸런스를 맞춰가고 충분히 치료될 수 있다”며 “척추질환이나 휜 다리 등은 상당수 경우 수술이 필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최영철 동아일보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