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웃음이 매력적인 그들, 인기지수도 Up!

  • 입력 2008년 9월 30일 14시 31분


◇ 눈웃음의 매력 속으로 풍덩~ 빠져봅시다!

인형 같은 얼굴이라고 할지라도 표정이 없다면 무슨 매력이 있을까. 그 중에서도 활처럼 휘어지는 눈웃음은 보는 사람을 한 순간에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이러한 눈웃음이 매력 포인트인 여러 스타들만 보아도 눈웃음의 위력을 알 수 있는데. 인기 여가수 L양이나 할리우드에서 잇따른 러브콜을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 J군 등이 눈웃음이 매력적인 대표적인 스타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들의 눈웃음을 섣불리 따라 했다가는 오히려 역효과가 나게 된다. 눈의 길이와 크기가 작은 경우, 웃는 건지 우는 건지 알 수 없는 애매한 표정이 나오기 때문이다. 아무리 거울을 보며 연습 해봐도 묻어 나오는 어색함을 지울 수 없는데. 매력적인 눈과 눈웃음,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 진화하는 눈 성형, 자연스러움은 기본!

작고 좁은 눈, 그냥 봐도 밋밋하거니와 눈웃음은 꿈도 꿀 수 없어 많은 사람들이 더 크고 또렷한 눈을 가지기 위해 눈 성형을 고려하게 된다. 눈 성형은 가장 보편적인 성형이지만, 과거의 쌍꺼풀수술처럼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성형방법이 다양해지듯 눈 수술의 방법도 진화하여 세부적인 시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눈을 만들 수 있게 된 것이다.

미담성형외과 정흥수 박사는 “눈 성형은 간단해 보이지만, 얼굴에서 가장 먼저 드러나는 곳이고 얼굴의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눈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수술을 해주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간단한 쌍꺼풀 수술의 경우만 해도 눈꺼풀이 두꺼운지 얇은 지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는 등의 부가적인 방법이 동원되고, 수술방법도 매몰법, 절개법 등으로 나눠지게 된다. 또한, 눈의 크기가 가로로 작은 경우에는 앞트임과 뒤트임 등으로 눈의 가로길이를 늘려주어 시원하고 부드러운 눈매를 만들어줄 수 있다.” 라고 전한다.

◇ 짧은 눈은 매직(무흉)앞트임과 멀티뒤트임으로 흉터걱정 없이 시원한 눈매를!

동양인의 특성상 몽고주름을 대부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눈의 길이가 짧아져 답답한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쌍꺼풀 수술과 함께 앞트임을 해줌으로써 시원스런 눈매를 만들어 줄 수 있는데, 과거의 앞트임은 수술 후 수주에서 수개월까지 흉이 보일 수 있어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정흥수 박사는 “기존 앞트임의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것이 ‘매직(무흉)앞트임’ 이다. 이는 앞트임을 위해 절개하는 부분이 속눈썹 안쪽이기 때문에 수술 직후에도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는다. 이뿐만 아니라 쌍꺼풀의 모양을 더욱 자연스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몽고주름의 방향을 바꿔줄 수 있기 때문에 눈 사이가 좁은 경우에도 앞트임시술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라고 전한다.

또한, 동양인은 눈꼬리가 올라가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눈매가 강하고 사나워 보일 수 있는데, 잘 붙지 않는 멀티뒤트임수술로 눈의 가로길이를 늘려줌과 동시에 눈꼬리를 내려주는 부가적인 효과가 있으므로 매직앞트임과 같이 해주면 보다 더 시원하고 부드러운 눈매를 만들어줄 수 있다.

눈 성형은 보편적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수술이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받는 것이 좋겠다. 답답해 보이는 눈매, 존재감이 약한 작은 눈을 가지고 있어 고민이라면 눈 성형을 통해 자연스럽게 커지고 길어진 매력적인 눈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