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간편해진 V라인 만들기, 비결이 뭘까?

  • 입력 2008년 7월 14일 10시 18분


매끈한 V라인을 가질 수 있는 방법
매끈한 V라인을 가질 수 있는 방법

-보톡스+고주파시술로 올여름 V라인 대열에 합류하자!

◇사각턱탈출구는 절개를 통한 턱뼈 절제술이 유일하다? 정답은 No!

요즘같이 네모왕자, 네모공주들의 고심이 깊어지는 때도 없을 것이다. 그 이유는 바로 V라인 열풍 때문이다. 작은 얼굴, 조막만한 얼굴이 각광받던 시대에 이어 이제는 얼굴형이 화두가 되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동양인의 특성상 작고 뾰족한 달걀형 얼굴 대신 턱이 발달한 경우가 많다. 게다가 턱을 갸름하게 하는 방법은 흔한 말로 ‘뼈를 깎는’고통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쉽사리 턱 성형을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이들이 매끈한 V라인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은 정말 턱뼈를 절제하는 방법 한가지 밖에 없을까? 미담성형외과 정흥수 박사는 “실제로 사각턱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 가운데 절개를 통해 뼈를 절제하는 수술을 거치지 않고 보톡스와 고주파시술 병행치료로 V라인 얼굴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 라고 말한다. 여기에서 고주파시술이란 사각턱의 원인인 근육세포에 중고주파 전류를 흘려줌으로써 근육세포를 제거하는 근육축소술의 한 종류이다. 지금부터 정흥수 박사와 함께 보톡스와 고주파시술을 이용한 사각턱교정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보톡스와 고주파 시술이 만나면?

정흥수 박사는 “요즘은 보톡스와 고주파시술을 병행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다. 보톡스는 간단한 시술로 턱이 보다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영구적이지 않아서 한 번의 시술 후 6개월 정도 후에 다시 시술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보톡스로 근육을 위축시킨 뒤, 고주파시술을 통해 위축된 근육세포를 제거하여 영구적인 효과와 함께 보다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라고 말한다.

게다가 “보톡스는 10분, 고주파시술은 20분 내외로 시술시간이 짧고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어 대학생, 직장인 모두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절개를 통한 큰 수술을 받는다는 두려움이 사라져 보다 간편하게 사각턱에서 탈출할 수 있다.” 라고 덧붙인다.

그렇다면 시술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정흥수 박사는“고주파시술은 근육세포를 영구적으로 제거하지만, 턱을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남아있는 근육세포의 크기가 다시 커질 수 있어 개인적인 습관, 즉 턱에 무리를 주는 식,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말한다.

사각턱에서 V라인 대열에 합류 하고 싶지만, 큰 수술이 두려워 망설이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문가와의 상의와 검사를 통해 보톡스와 고주파시술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