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성생활, 조루에 달렸다고?

  • 입력 2008년 2월 26일 14시 36분


비뇨기과 홈페이지를 보면 성생활 시 아내가 만족을 못해서 고민이라는 상담이 많다. 많은 경우 사정을 빨리 하는 조루가 원인이라고 스스로 진단하고 수술에 대한 상담을 요청한다. 성 경험이 많아지면 나아질까 기대했으나 역시 마찬가지라서 고민이라는 경우도 많다.

발기부전이 연령대가 높을수록 많아지는 데 비해 조루는 연령에 관계없이 나타나는 남성 성기능 장애이다.

과거에는 단순히 심리적인 문제로 생각하여 성경험이 많아지면 저절로 치료된다고 생각하기도 하였으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조루는 정신적, 육체적 치료가 이루어져야 할 질환이다. 남성클리닉 메디포맨 문성호 대표원장은 “무작정 기다리는 것이 사정을 지연시켜주지는 않는다”며 “조루를 일으키는 원인도 다양하며 그에 따른 치료도 다르므로 경험 많은 전문의와의 상담이 중요한 남성 질환”이라고 설명한다.

조루 환자 70% 이상 귀두 민감

먼저 조루를 일으킬만한 심리적 원인이 있다면 제거해야 한다. 또 고혈압이나 당뇨 등 육체적인 질환이 있다면 원인이 되는 질환을 치료해야 한다. 심인성, 스트레스성 조루나 과민성 조루라면 사정을 지연시키는 약물을 복용하여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재발률이 높고 약물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조루증이 있는 환자 중 70% 이상이 귀두 감각이 유난히 예민한 것을 관찰할 수 있다. 귀두 감각을 무디게 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음경에 스프레이나 젤 형태의 국소 마취제를 발라 예민함을 줄여주는 것이다. 사정기간이 연장되어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장기간 사용했을 때 심리적 의존도가 높아지며 사용 중단 시 재발도 쉽다는 것이 단점이다.

효과적이면서 재발률이 낮은 조루 치료는 음경배부 신경차단술.

음경에서 귀두로 가는 감각신경을 부분적으로 차단하여 매번 빠르게 전달되던 감각을 편안하게 느끼도록 하는 것이다.

배부신경차단술과 행동요법이 동반될 때 최고의 효과

수술 시간이 30분 이내로 짧고 간단한 시술인 ‘배부신경차단술’은 부분마취로 진행되며 입원할 필요 없이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성관계는 봉합사 제거 후 10일 정도 지나야 무리가 없다. 대략 30초에서 2분 사이에 사정하던 환자들이 5분에서 길게는 15분 정도로 사정잠복기가 증가됨을 볼 수 있다

남성수술 전문 비뇨기과 네트워크 메디포맨 문성호 대표원장은 “조루가 감각신경의 예민성에서 기인할 경우 80% 이상의 성공률을 보이며 부작용과 후유증도 거의 없는 안전한 방법”이라고 설명한 후 “수술과 동시에 행동요법으로 불리는 성 습관 개선 노력을 반드시 병행하여 사정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귀두확대술이나 음경확대술을 시술한 고객의 약 20~30%에서도 사정시간의 지연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배부신경차단술과 동시에 시행한다면 조루 치료의 효과는 물론 자신감 상승에 따른 심리적 효과가 더욱 커질 수 있다.

도움말 : 메디포맨 남성의원 문성호 대표원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