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사이트]정말 더 쪼갤수 없을까?外

  • 입력 2000년 4월 24일 11시 40분


▼국내▼

▽정말 더 쪼갤수 없을까?:myhome.hananet.net/~ugha/unm

현대물리학의 관점에서 본 원자에 관한 사이트. 과학의 사작, 연금술, 주기율표, 핵과 입자의 세계, 중력이론, 전기력과 자기력, 양저역학, 입자물리학의 미래, 관련용어 사전을 찾아볼수 있다.

▽크라임스타퍼스:www.crimestoppers.co.kr

사이버공간을 중심으로 범죄예방과 해결을 지향하는 사이트. 범죄관련 현장속보, 긴급지명수배자 명단 및 신고, 여자수사기동대, 여자경호원이야기, 세계의 경찰, 사이버범죄 체포작전, 해커컬럼 등을 제공.

▽화장실문화시민연대:www.restroom.or.kr

나라의 얼굴이라고 할수 있는 공중화장실을 아름답고 쾌적하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운동단체 사이트. 이단체의 주요 사업을 비롯해 우리나라의 좋은 화장실, 세계의 화장실, 실태조사, 에티켓, 관련법규, 화장실용품에 대한 정보가 있다.

▽임업연구원:www.kfri.go.kr

선림환경 임산공학 산림자원 임목육종 시험림현황 등 연구자료를 찾아 볼 수 있는 사이트. 임업통계 산불정보 목재재질 임업기술정보 임업연수정보 나무병원 주요 조림수종 등에 관한 임업정보가 있고 수목원 산림과학관 휴양림에 관해서도 설명.

▽인터넷 신문고:www.sinmoongo.go.kr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전자 민주주의의 창구. 시민들이 직접 보고 듣고 겪은 억울한 일과 부정부패를 언제든지 고발할수 있으며 널리 알리고 싶은 아름답고 밝은 이야기도 함께 접수 받아서 소개.

▽하늘산책:www.ulplane.com

초경량 비행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초경량 비행기의정의, 한공기와 비행기의 구별, 종류, 제작사 및 생산기종, 비행원리, 조종자격증, 관련항공법, 사고사례, 초경량비행기 엔진 등을 소개

<정리=김호성·야후코리아 서핑팀>ks100@donga.com

▼해외▼

▽지구의 날:www.earthday.net

4월 22일로 30회째를 맞는 '지구의 날'특집 사이트. 각국별 행사 소개, 환경관련 신문기사, 지구지키기를 위한 공동행동 참여

하기 등의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비즈니스워크-라이코스:businessweek.lycos.com

경제주간잡지 비즈니스위크와 인터넷 허브사이트인 라이코스가 함께 꾸며나가는 중소기업사이트. 100인이하 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뉴스와 분석정보 기술 경영정보등을 제공한다.

▽와인투데이:www.winetoday.com

뉴욕타임스디지털에서 제공하는 와인정보. 와인에 관한 최근 뉴스를 비롯해 명산지 여행, 전문가 컬럼, 이용자 게시판등을 볼수 있다. 6000건 이사의 와인 품평이 올라와 있다. 관심있는 왕인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권혜진기자> hjk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