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사이트]

  • 입력 1999년 5월 19일 19시 21분


▽김치이야기/www.kimchi.or.kr〓‘기무치가 아니라 김치!’한국 고유의 전통음식인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농수산물유통공사가 한글 영어 일어 등 3개 언어로 제작한 해외 김치홍보 사이트.

‘기무치’라는 일본 이름으로 더 알려진 김치가 우리 것이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1천3백년의 유구한 역사를 지닌 김치의 종류는 무려 1백87종(원료에 따른 분류). 딤채→김채→김치 등으로 변해온 김치의 유래와 함께 ‘김치가 몸에 좋은 이유’를 설득력있게 설명하고 있다.

비타민이 풍부한 저칼로리 식품, 유산균 함유, 생리대사 활성화….

김치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김치수출업체의 전화번호와 주소를 영문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통배치 깍두기 동치미 보쌈김치 등 8종의 김치제조법을 알려준다.

▽서울시 민원처리 온라인 공개시스템/webseoul.metro.seoul.kr:8800〓서울시 및 자치구에서 처리하는 주요 민원업무의 처리 과정을 공개하는 웹사이트. 투명한 시정을 구현한다는 목표로 제작됐다. 교통 건축 환경 위생 등 분야별로 업무내용과 처리절차, 관련법규 등을 설명.

▽한국법제연구원/www.klri.re.kr〓국가 입법정책 지원, 신속 정확한 법령정보 보급, 법률문화 향상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출연 연구기관. 관련 연구보고서, 법제연구자료, 현행법령집, 법령DB 검색서비스, Y2K법령정보센터 등을 소개한다.

▽창원시 자전거타기 생활화 운동연합/www.bike―riding.or.kr〓자전거타기 생활화를 추구하고 창원을 자전거 천국으로 만들려는 시민단체들의 연합체. 운동의 방향과 추진계획을 비롯해 자전거의 유용성, 관련행사 등을 정리.

▽봉수대를 찾아서/www.mic.go.kr/~skypark〓봉수대의 통신문화적 가치를 조명하고 보존대책을 마련할 목적으로 제작된 웹사이트. 밤에는 횃불, 낮에는 연기를 올려 변방의 상황을 알렸던 봉수의 기원과 종류, 봉수방법, 탐사수기 등을 소개.

▽함이야기/my.netian.com/~ham0102〓한국의 대표적 전통공예인 함을 소개하는 사이트. 함의 구조와 부분별 명칭, 재료와 장식 외에 화각함 가죽함 유기사각함 나전함 등의 특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한다.

▽한국의 야생동물/galaxy.channeli.net/onury〓한국의 야생동물에 관한 웹사이트. 호랑이 표범 늑대 여우 곰 사슴 등의 포유류와 도롱뇽 개구리 자라 도마뱀 구렁이 살모사 등의 양서류 파충류를 소개한다. 한국산 독사의 종류와 응급처치법 등도 설명.

▽버섯의 세계/mushroom.charm.co.kr〓버섯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버섯을 식용버섯 약용버섯 맹독버섯 독버섯 요주의버섯 등으로 구분해 각각의 생태와 모양, 특징 등을 사진을 곁들여 상세하게 소개한다.

〈성동기기자·야후코리아서핑팀〉

espr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