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전용 Pet Media Box 개발 선도 업체인 ㈜써니웨이브텍(대표 김학선)과 렌탈사업 강소업체 ㈜씨에스렌탈(대표 이우섭)이 펫케어 시대를 열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 사는 국내 최초로 반려견 전용 Pet Media Box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며, 반려견의 삶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드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한다고 밝혔다.
써니웨이브텍은 반려동물이 혼자 남겨졌을 때 반려가족과의 유대감을 높이는 Pet Tech. 제품을 개발했다. 반려견의 눈에 맞도록 영상 콘텐츠를 개발하고 반려견을 위한 음악을 통해 안정감을 고취하는 한편, 반려인들을 위해서는 홈캠(Home Cam) 기능은 물론 휴대전화를 이용한 영상통화 기능을 구현해 여행 또는 외출시 반려동물과의 교감이 가능하도록 독스플레이(Dogsplay)를 출시했다.
써니웨이브텍 관계자는 “향후 AI기술을 활용해 반려견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이상이 생겼을 시 반려인에게 통보해 주는 토탈(Total)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24에 ‘독스플레이’로 참여해 K-스타트업의 위상을 떨쳤다”고 전했다.
씨에스렌탈은 ‘분리불안, 우울증에 시달리는 반려견 최고의 선물’ 이라는 렌탈 슬로건으로 올해 2월부터 자체 온라인 플랫폼 및 대리점을 통한 반려견 전용TV렌탈서비스를 시작했다.
씨에스렌탈 관계자는 “다양한 렌탈 옵션, 합리적인 가격으로 2026년까지 누적 100만대 판매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펫케어 시장 활성화 및 새로운 렌탈 수익모델을 구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