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에 992채 단지… 다양한 개발사업 호재[아파트 미리보기]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8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e편한세상 주촌더프리미어
주촌면 선지리에 내달 분양 예정… ‘김해 개발’ 주축인 선천지구 인근
개점 앞둔 코스트코 김해점도 인접… 중고교 가깝고 내동 학원가 이용
인근 수변공원도 다리로 연결예정, 비규제… 청약통장만 있으면 1순위

비규제지역인 경남 김해시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주촌더프리미어’. 주택 유무 등에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DL이앤씨 제공
비규제지역인 경남 김해시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주촌더프리미어’. 주택 유무 등에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DL이앤씨 제공
비규제지역인 경남 김해시에 약 1000채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DL이앤씨는 9월 경남 김해시 주촌면 선지리 213-2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주촌더프리미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15m² 총 992채 규모로 조성된다. △84m²A 442채 △84m²B 155채 △99m²A 147채 △99m²B 28채 △115m²A 219채 △115m²B 1채다.

e편한세상 주촌더프리미어가 들어서는 주촌면 선지리 일대는 다양한 개발사업이 계획돼 있다. 김해시가 발표한 ‘2035 김해도시기본계획’ 자료에 따르면, 단지와 바로 인접한 주촌선천지구는 장유, 진영을 잇는 도시개발 주축 중 하나다. 이미 선천지구와 주변에 9200채가 공급됐고, e편한세상 주촌더프리미어를 시작으로 4300채 규모가 추가로 건설될 예정이다. 특히 선천지구에 미국계 대형 할인점인 코스트코 김해점이 8월 중 문을 연다.


e편한세상 주촌더프리미어는 선천로와 분성로, 동서대로 등이 인접해 김해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남해고속도로 서김해나들목(IC), 외동∼장유 왕복 6차로 자동차전용도로 등으로 부산, 창원을 비롯해 인근 주요 도시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단지 가까이 무계와 삼계를 잇는 국도 58호선이 개통될 예정이고, 인근 장유역에 부전∼마산 복선전철도 개통될 예정이다.

교육시설로는 김해서중, 제일고, 임호고 등이 인근에 있다. 주촌면 일대가 개발되며 초등학교 1곳도 추가로 개교하는 방안이 추진 중이다. 차량으로 인근 내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고, 병원과 마트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가깝다. 조만강, 경운산 등 인근에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특히 축구장 6개 크기에 이르는 대규모 수변공원 ‘무지개공원’이 다리로 단지와 바로 연결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주촌더프리미어는 모든 가구가 맞통풍이 가능하고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된다. 특히 e편한세상이 개발한 평면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대형 현관 팬트리, 확장형 안방, 원스톱 세탁존(보조주방) 등 구조 변경이 자유롭고 수납이 극대화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에는 DL이앤씨의 특화 상품인 ‘디 사일런트 후드(D Silent Hood)’도 처음으로 도입된다. 저소음 모터를 적용해 소음은 줄이고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빠르게 제거하는 환기연동 저소음 렌지 후드다.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에어커튼,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건식사우나, 피트니스,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과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 ‘드포엠파크(dePOEM PARK)’도 적용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으로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청약통장만 있으면 가구주, 가구원 누구나 1순위 청약자격을 얻을 수 있다. 주택 유무와 기존 당첨 사실 여부 등과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 84m²는 전체 물량의 60%, 전용 99m²와 전용 115m²는 100% 추첨제로 공급된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김해#개발사업#주촌면#비규제지역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