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경제

허영인 SPC회장, 마크롱 초청행사 참석…코카콜라·디즈니 경영자와 한자리

입력 2022-07-12 10:02업데이트 2022-07-12 10:04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글로벌 기업들을 초청한 행사에 참석했다.

12일 SPC그룹에 따르면, 허 회장은 11일(현지시간) 개최된 ‘프랑스를 선택하세요(Choose France)’ 행사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프랑스 정부가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마크롱 대통령은 직접 환영 만찬을 주재했다. 또 엘리자베스 보른 총리 등 프랑스 정부 관계자들과 코카콜라, 디즈니, 페덱스 등 250여개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들이 함께했다.

SPC그룹은 지난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행사에 참석했다. 올해는 허 회장과 허진수 글로벌사업 총괄사장이 함께 참석해 프랑스 사업 투자에 대해 논의했다.

SPC그룹은 올해 프랑스의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한 바 있다. 이후에도 프랑스 내 파리바게뜨 매장을 확대하고, 공장 건립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시장에서의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복안이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경제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