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음성 기업복합도시에 ‘35층 랜드마크’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6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올 1월 큰 인기 ‘더 퍼스트’ 후속단지… 인근 추가 분양, 푸르지오 타운 형성
주변에 기업 들어서 ‘직주근접’… 중부고속道 등 서울 접근성 좋아
전국 청약 가능… 중도금 무이자

대우건설은 6월 충북 음성 기업복합도시에서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를 분양한다. 총 875채 규모로 조성된다.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6월 충북 음성 기업복합도시에서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를 분양한다. 총 875채 규모로 조성된다. 대우건설 제공
충북 음성 기업복합도시에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가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6월 중 충북 음성군 대소면 성본리 음성 기업복합도시 B2블록에서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지하 2층∼지상 35층, 8개 동, 총 875채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84m²A 447채 △84m²B 224채 △84m²C 27채 △110m²A 90채 △110m²B 87채로 구성된다. 대우건설 측은 “음성군 및 진천군 일대 최고층 단지로 인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올해 1월 분양 당시 1순위 청약에서 음성 역대 최다 접수 건수를 기록한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후속 단지다. 대우건설이 올해 안에 분양하는 B1블록 단지까지 더해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이 형성된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가 들어서는 음성 기업복합도시는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국도 82호선, 21호선 등 인근 지역으로 연결되는 도로 교통망이 풍부하다. 단지 앞에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고 인접한 중심상업용지(예정)와 맞닿아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이 외에 단지 인근으로 여러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어 직주근접 주거지이기도 하다. 어린이공원(예정), 체육공원(예정) 등 쾌적한 자연환경, 편의시설도 누릴 수 있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가 들어서는 음성군은 수도권과 가장 가까운 충청권 도시로 쿠팡, 한화솔루션, DB하이텍 등 많은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음성 기업복합도시는 주거, 업무, 상업 기능을 동시에 갖춘 자족형 미니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 계약자 중 절반 이상이 타 지역 거주자”라며 “주거 환경이 개선되고 일자리가 늘어나며 부동산 투자자들도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집을 가지고 있어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공공택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전매 제한 기간이 3년으로 소유권 이전 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기업복합도시 내에서도 가장 중심으로 꼽히는 입지와 음성권역 최고층 단지라는 상징성까지 갖추고 있다”며 “지역은 물론이고 수도권 등 다른 지역의 관심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대우건설은 브랜드 타운 조성을 앞두고 최근 음성 기업복합도시(음성군 대소면 성본리 11 일원)에서 ‘푸르지오 카페’를 운영 중이다. 방문객에게 차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체험 중심의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반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평일과 주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음성#35층 랜드마크#기업복합도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