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의 국내 최초 위탁운영 눈길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2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윈덤 강원 고성
비교적 안전한 운영과 수익실현 가능
고급 커뮤니티 시설로 상품성 높여

윈덤 강원 고성 투시도
윈덤 강원 고성 투시도
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WYNDHAM)’이 국내 최초 위탁 운영하고,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하이엔드 생활숙박시설 ‘윈덤 강원 고성’이 분양 중이다. 지난해 12월 1일 분양 홍보관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 ‘윈덤 강원 고성’에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인파가 꾸준히 몰리며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생활숙박시설이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브랜드와 무관한 위탁사의 운영 미흡 및 컴플레인 대처 시스템 미숙 등으로 수분양자에게 돌아가야 할 수익이 제대로 보장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윈덤 강원 고성’은 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이 직접 위탁 운영한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 실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글로벌 호텔체인 윈덤그룹.
글로벌 호텔체인 윈덤그룹.
글로벌호텔체인 윈덤그룹은 1981년 설립되어 전 세계 80여 개국 21개 브랜드 9200여 개 호텔을 운영 중인 명실상부 세계 최대의 호텔체인으로 럭셔리 등급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높은 호텔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 운영 중인 윈덤호텔은 라마다, 라마다앙코르, 하워드존슨, 데이즈 4개 브랜드 40여 개가 있으며 서울, 부산, 제주, 여수, 속초 등 대도시 및 주요 유명 관광지에 위치하고 있다.

글로벌 호텔체인 윈덤그룹은 로열티프로그램 또한 뛰어나다. USA투데이 독자가 뽑은 최고의 호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윈덤 리워즈’(WYNDHAM REWARDS)는 전 세계 9만5000개 이상의 호텔, 클럽 리조트, 숙박 대여시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 가장 풍성한 혜택을 자랑하는 호텔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윈덤 데스티네이션(WYNDHAM DESTINATIONS, NYSE: WYND) 등과 파트너십을 맺은 호텔 또는 클럽 리조트, 숙박 대여시설에서 무료 숙박 및 리워드의 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윈덤 그랜드 마나마.
윈덤 그랜드 마나마.
예를 들어 연간 1만 포인트를 제공받으면 발리 7일(평일/비수기) 여행이 가능하다. 국내 윈덤 브랜드인 라마다, 하워드존슨 호텔은 윈덤데스티네이션에 가입되어 있지 않지만 윈덤 리워드 포인트로 전환하여 3성급 호텔 5박 또는 4성급 호텔 3박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윈덤 데스트네이션과 윈덤 리워드 프로그램은 타입별로 포인트가 달라진다. A2/A3 타입의 데스티네이션 포인트(해외 사용)는 1만포인트가 적립되고, 리워드 포인트로 전환 시(국내 사용가능) 7만5000포인트로 적용된다. B1/B2/B3타입은 1만2000포인트(리워드포인트 9만 포인트), C타입은 1만5000포인트(리워드포인트 11만2500포인트), 펜트하우스는 2만 포인트(리워드포인트 15만 포인트)로 적립 사용 가능하다.

윈덤 가든 쿠타 발리.
윈덤 가든 쿠타 발리.
윈덤 데스티네이션은 윈덤의 유료 멤버십 프로그램이지만 ‘윈덤 강원 고성’의 수분양자(A-1타입 제외)에게는 무상 제공되며 모든 유효 숙박당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가입 기간은 20년이며, 기간 종료 후에는 가입금액+윈덤운영수익을 포함해 수분양자에게 반환된다.

계약자의 수익률은 객실 수익률과 윈덤에서 운영하는 부대시설 운영 수익률(인피니티풀, 스낵바, F&B식음, 프라이빗 수영장, 휘트니스클럽 연회원권 매출, 스카이라운지, 연회장 등의 수익)을 통해 책정된다.

‘윈덤 강원 고성’은 신세계건설이 시공을 맡았다는 점도 주목을 끈다. 신세계건설은 아난티 남해 시공 등으로 이미 호텔리조트 시공 능력을 인정받은 건설사다. 세계적인 호텔 그룹 윈덤과 신세계건설의 만남으로 ‘윈덤 강원 고성’의 기대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윈덤 그랜드 카이세리.
윈덤 그랜드 카이세리.
‘윈덤 강원 고성’은 강원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258-9 외 8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8층, 총 489실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27.70∼148.68m²로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이 위탁 운영하는 만큼 단지 설계도 5성급 하이엔드로 지어질 예정이다. 489개 전 객실이 오션뷰 특화설계로 구성되고, 일부 타입에서는 오션+마운틴의 더블뷰가 가능하다. 마운틴뷰에서는 설악국립공원, 특히 울산바위 조망을 자랑한다. ‘윈덤 강원 고성’은 102.610m의 인피니티풀은 물론 스카이라운지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로 상품성을 높일 계획이다.

‘윈덤 강원 고성’은 법적으로 생활숙박시설에 해당되며, 규제가 덜해 다양한 투자특권도 누릴 수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이 없어 언제든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생활숙박시설 분양금지 법안이 추진 중이어서 ‘윈덤 강원 고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희소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자곡동 666에 위치한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윈덤 강원 고성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