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대구 달서 교통-교육 중심 주거복합단지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1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3개동 500여채 모두 전용 84m²
구마로 통해 성서산단 진입 용이… KTX 서대구역도 내년 개통 앞둬
217채는 발코니 2곳 확장 가능… 오피스텔 48채는 3베이 3룸 구조

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에 짓는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에 짓는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
대구 달서구에 롯데건설의 주거복합단지가 들어선다. 총 500여 채 규모로 선호도가 높은 30평대(전용면적 84m²)로 구성됐다.

롯데건설은 대구 달서구 본동 일대에 짓는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를 분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3개동(지하 5층, 지상 최고 48층) 총 529채(오피스텔 포함)로 이뤄진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각각 481채와 48실로, 전용면적은 모두 84m²이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가 들어서는 곳은 본리 네거리 인근이다. 달서구 행정타운 중심부에 있어 교통여건과 교육여건이 좋다.

주변에 주요 간선도로가 지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대구 곳곳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한 편이다. 단지 주변에 있는 구마로를 통해 대구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인 성서산업단지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와룡로를 통해 달서구의 중심가에 해당하는 감삼동이나 용산동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지선 남대구 나들목도 인근에 있어 이를 이용하면 대구 인근 도시로 수월하게 움직일 수 있다.

주변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감천초교와 감천초 병설유치원이 도보 거리에 있어 아이들이 통학하기에 좋다. 효성중과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공업대 등도 인접해 있다. 본리도서관과도 가까워 방과 후 학습이나 독서 등을 위해 찾기에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도 좋은 편이다. 롯데백화점 상인점과 홈플러스 성서점, 롯데시네마 상인성서점 등이 멀지 않아 상업문화시설을 이용하기에 좋다. 또 달서구청과 달서경찰서, 달서구보건소 등도 가까워 각종 행정서비스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학산공원이 인근에 있어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달서구 옛 두류정수장 부지에는 이르면 2026년 대구시 신청사가 들어설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내년 고속철도(KTX) 서대구역이 개통되는 등 교통망이 확충된다”고 했다. KTX 서대구역은 단지에서 차로 10분 이내 거리로 향후 수서발 고속철도(SRT)와 KTX, 대구권 광역철도, 대구산업선 등과 연결된다.

단지 안 모든 아파트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거실과 방들이 전면에 배치되는 4베이 평면도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84A형’ 217채는 거실과 침실 등에 설치된 전면 발코니와 우측 발코니를 모두 확장해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훨씬 넓어진다. 주방과 거실을 연결해 맞바람이 불며 통풍이 좋은 구조로 꾸미고 주방은 ‘ㄷ’자 구조로 이동 동선을 단순화해 수납공간을 넓힐 예정이다. 안방 전면에는 거실처럼 넓은 창을 적용해 조망이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방에 설치되는 드레스룸은 계약자 선택에 따라 ‘홈 오피스 공간’(유상 옵션)으로 꾸밀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피스텔은 ‘3베이 3룸’ 구조다.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욕실은 2개다. 안방 바로 앞에는 다용도실을 배치해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방에는 드레스룸을 마련해 가족들의 4계절 의류를 모두 보관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의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창규 기자 kyu@donga.com


#대구 달서#주거복합단지#센트럴스카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