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인증을 받고, 수여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환경경영 이행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 등 절차와 조직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에게 부여된다.
롯데홈쇼핑은 환경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ESG 전담 조직을 구성해 친환경 활동을 체계적으로 실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 8월 환경경영 체계 구축, 사회적 책임 이행, ESG 경영 체계 확립을 골자로 한 ESG경영을 선포했다. 또 전문성과 독립성을 확보한 ESG위원회(위원장 강철규 전.공정거래위원장)를 발족해 ESG활동을 체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환경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경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체계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한 결과 ‘ISO 14001’ 인증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영 전반에 환경경영을 주요 과제로 추진하고, 선도적인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