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뷰티테크 계열사 와이어트, 480억 규모 투자 유치 성공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8-12 14:27수정 2021-08-12 14:4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 뷰티 테크 계열사 와이어트가 480억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와이어트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주도해 ㈜브레이브뉴인베스트먼트, 어니스트벤처스(유), 브레인자산운용㈜, 키움증권㈜, IBK 등의 투자기관이 참여했다. 와이어트는 이번 투자로 기업가치(post-money value) 3,500억 원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와이어트는 카카오 계열 헤어샵 플랫폼업체인 하시스가 2020년 12월 닥터포헤어 브랜드로 알려진 헤어케어 업체인 ㈜휴메이저를 흡수합병해 만들어졌다.

㈜휴메이저의 권규석 대표는 다수의 사모펀드와 다국적 회사의 인수 제안을 거절하고 직원 및 기업의 성장을 위해 카카오 계열사와 합병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기사
이번에 와이어트 공동 대표로 취임한 권 대표는 투자금으로 △와이어트의 대표 브랜드 닥터포헤어의 해외 사업 확장 △신규 생활용품 브랜드 론칭 △카카오 뷰티 플랫폼 대중화에 투자할 예정이다.


권 대표는 “그동안 와이어트를 믿고 지지해 주신 파트너들과 함께 3년내에 성공적인 IPO 기업공개를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