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사은품 기간 1회 주문 20잔 제한

이지윤 기자 입력 2021-05-12 03:00수정 2021-05-12 03:3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두달간 ‘e-프리퀀시 이벤트’ 진행
‘굿즈 대란’ 대비 예약제 등 실시
스타벅스가 7월 1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기간엔 고객 한 명당 한 번에 제조음료를 최대 20잔까지만 주문할 수 있다.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가 11일부터 두 달간 사은품 증정행사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매년 여름과 겨울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면 자체 제작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사은품 행사 때마다 ‘굿즈 대란’으로 매장 앞에 긴 줄이 생겼던 불편을 막기 위해 이번에는 모바일 예약제를 도입하고 최대 구매 수량 등에 제한을 뒀다. 원하는 사은품과 수령일,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해당 매장을 방문해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줘야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매장에서 제조 음료를 주문할 땐 한 번에 최대 20잔까지만 주문 가능하도록 제한했다. 또 모바일 앱 ID 한 개당 7일간 최대 5개의 사은품만 예약할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음료 대량 주문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사은품 수령 기회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고객의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줄여 보다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사은품으로는 아이스박스 ‘서머 데이 쿨러’ 2종과 휴대용 랜턴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 등 총 5종의 캠핑용품 중 한 가지를 제공한다. 휴대용 랜턴은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갖춰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스타벅스 굿즈는 행사 때마다 제품이 동나며 큰 관심을 모았다. 지난해 여름엔 사은품 17개를 받고자 음료 300잔을 구매한 뒤 버리고 간 사례가 화제가 됐다. 올해 1월에는 한정판 피규어 굿즈가 출시됐을 때 줄서기 시비가 벌어져 경찰이 출동하기도 했다.

이지윤 기자 leemail@donga.com
#스타벅스#주문 20잔 제한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