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한사람을 위해… 30년 구두장인이 만든 최고급 수제화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5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금강제화

국내 유일의 자체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금강제화가 부평 생산공장과 천안 물류센터를 세종시로 통합 이전해 효율성을 높였다.

금강제화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타사 제화업체와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이탈리아 명품공장의 생산라인, 기계설비 등을 동일하게 국내에 접목시켜 국내 생산만을 고집하고 있다.

국내 공장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건 비용적인 측면에서 회사에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순 없지만 최상의 제품과 최고 품질의 구두를 고객에게 서비스하기 위한 토종기업 금강제화만의 자부심이자 품격이라고 할 수 있다.
○ 신사가 갖춰야 할 명품 ‘그 이상의 품격’
해외 명품 브랜드에 대적할 만큼 국내 유일의 남성 수제화 브랜드 헤리티지는 명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기술력과 품질을 자랑한다. 그에 반해 가격대는 절반 수준이며 ‘한국인에게 가장 딱 맞는 신발만이 고객만족을 줄 수 있다’라는 경영철학으로 국민들에게 좋은 구두를 착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현재 헤리티지라인은 ‘남자라면 꼭 갖춰야 할 7가지 클래식’이라는 콘셉트로 ‘헤리티지 세븐’부터 장인의 열정과 기술력을 담은 최고급 라인의 ‘헤리티지 블랙’까지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이 트렌드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현명한 소비를 추구하면서 헤리티지는 꾸준한 인기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최고급 자재로 맞춤 구두 선사
세종시 국내 공장 전경,
세종시 국내 공장 전경,
고객들의 취향대로 맞춤 제작하고 발이 불편한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금강제화만의 차별화된 비스포크 서비스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으로 30년 이상 전통의 헤리티지 장인이 한 사람의 고객을 위한 맞춤 구두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각 계층의 VIP들에게 지위와 품격에 맞는 서비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장인의 방문에서부터 시작되는 서비스는 숙련된 장인의 손놀림으로 사이즈를 측정받고 고객의 취향에 따라 가죽 패턴, 디테일 등을 선택해 고객 한 사람을 위한 라스트(구두골)를 제작한다.

엄선된 가죽 위에 패턴을 만들고 절개, 스티치 작업을 진행한 가죽과 밑창은 장인의 100% 수작업 박음질, 정교한 마무리를 거쳐 고급스러운 수제화로 탄생한다.

금강제화는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상담원을 배치해 상담을 진행하고 원하는 시간대에 고객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비스포크 서비스 과정 공개 ‘유튜브 채널 오픈’
금강제화는 유튜브 채널 ‘금강제화 Official Channel’을 개설해 비스포크 서비스 과정부터 구두 관리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이뿐 아니라 앞으로 신제품 소개는 물론이고 계절에 맞는 구두 코디법 등을 꾸준히 업로드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스마트컨슈머#소비#금강제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