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영산업㈜(대표 유덕술, 유영술)은 자동차 부품 생산을 목표로 1973년 건영산업이라는 개인 기업으로 출발해 이후 2004년 1월 법인으로 전환된 기술 기업이다. 자동차용 방진고무, 조향장치, 제동장치 관련 부품을 중심으로 생산하는 건영산업은 국내는 물론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외 여타 지역으로도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유덕술 대표
건영산업의 임직원은 ‘신뢰와 믿음’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최저 원가로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겠다’는 철학을 구현하고 있다. 그 결과 2014년 무역의날에 삼백만불 수출의 탑 및 표창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2015년 6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선정되며 그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
유영술 대표
현재 사회양극화, 고령화, 실업률 상승 등으로 인한 각종 사회 문제가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책임의식을 보다 적극적으로 가지며 장년층 고용창출(구성비 54%) 및 청년층 고용창출(금년 7명 신규 채용-구성비 약 15%)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의 역량 강화,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유덕술 대표는 “앞으로도 사회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기업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굳은 의지를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