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KCSI 1위 기업]파리바게뜨, 30년 고객사랑에 감동의 맛으로 보답한다

  • 동아일보

제과·제빵점 부문 / 파리크라상(파리바게뜨)


조상호 대표이사
조상호 대표이사
 파리바게뜨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제과제빵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파리바게뜨는 지속적인 고객만족을 통해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하는 파리크라상(대표 조상호)의 대표적인 브랜드다.

 1986년 첫 매장을 개점한 이래 1997년 국내 베이커리 업계 1위에 오르며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파리바게뜨는 1945년 ‘상미당’이라는 작은 빵집에서 시작해 70여 년 동안 고객이 만족하는 좋은 빵만을 향해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왔으며, 상미당 정신을 근간으로 한 트렌드를 이끄는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고객 감동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파리바게뜨가 창립 30주년 기념 신제품 30여 종을 출시하고, 최대 30% 혜택 이벤트 등 풍성한 고객 감사 행사를 10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했다.

 이번 행사는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의 창립 30주년(10월 17일)을 기념해 ‘30년 고객사랑, 감동의 맛을 약속합니다!’를 테마로 기획됐다.

 파리바게뜨는 창립 기념 제품 30여종을 선보인다.

 △달콤한 파이 안에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간 ‘크림치즈 롤파이’ △천연효모로 만든 쫄깃한 반죽에 꽃맛살로 속을 채운 ‘꽃맛살 고로케’ △부드러운 시폰케이크 속에 달콤상큼한 딸기가 가득 들어가 있는 ‘스트로베리 서프라이즈’ △베스트셀러 ‘떠먹는 케이크’ 시리즈를 미니 사이즈로 선보이는 ‘떠먹는 미니 4종’ △스테디셀러 롤케이크 6종을 미니 사이즈로 골고루 맛볼 수 있는 ‘30주년 베스트 롤케익 세트’ 등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책임감과 지역사회 동반성장의 가치를 따라 고객만족을 이루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2014년 1월 농립축산식품부와 ‘행복한 동반성장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으로 2018년까지 1조 원 규모의 우리 농축산물을 구매하고, 직거래 협약을 20개 지역, 22개 품목으로 늘릴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1986년 ㈜파리크라상의 창립 이래 30년간 고객에게 받아온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금까지 받아온 사랑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30년을 내다보며 대한민국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지혜 기자 chia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