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청상권 중심 상가 ‘금남프라자’ 분양

  • 입력 2015년 10월 23일 11시 10분


코멘트
복합커뮤니티센터 맞은편 4면코너 상가.. 분양가도 저렴

세종시는 전국 인구증가율 상위권을 기록하며 부동산 시장에서도 1순위 마감행진을 거듭하고 있는 지역이다. 이처럼 뜨거운 분양열기 때문에 세종시 부동산 투자자들도 분주한 모습이다. 특히 상가분양 시장은 세종시 부동산 시장에서도 이목이 집중되는 곳이다.

세종시 부동산 관계자는 “지난 6월 2-1생활권 상업용지의 일반경쟁 입찰 결과 낙찰 가격이 3.3㎡당 3400~4200만원으로 형성됐다”며 “세종시 상가분양 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잠재수요가 풍부하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사례”라고 분석했다.

물론 세종시 상가분양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가운데, 공실에 대한 우려 등 거품 논란이 일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아직 세종시 상가 분양가가 정점을 찍기에는 이르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중요한 것은 안정성, 수익성, 환금성, 상권분석 등을 토대로 미래가치를 감안해 적절한 상가를 선택하는 안목을 갖추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세종시청을 중심으로 한 시청상권이 세종시 상가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청과 세종시청을 중심으로 행정타운이 형성되어 있고, 16개 국책연구기관이 이전을 마친 상태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풍부한 배후수요 덕분에 공실률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며,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특히 세종시 3생활권 시청상권에 자리한 금남프라자는 복합커뮤니티센터 바로 앞에 자리한 사면코너 상가로서 뛰어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2016년 10월 준공 예정이며 대지면적 1,797.00m2, 연면적 12,810.67m2,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다. 현재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 금남프라자는 시청상권 외에도 1만 8600여 세대(약 5만 명)의 입주가 예정돼 있는 대단위 아파트를 배후 상권으로 두고 있다. 또한 복합커뮤니티센터와 마주보고 있는 4면 코너 상가이기 때문에 유동인구를 손쉽게 끌어들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세종시 금남프라자는 조합상가이기 때문에 3-2생활권의 핵심입지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상가 건물보다 분양가가 낮은 편이다. 따라서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고, 투자처로서의 매력이 크다”고 전했다.

또한 세종시 금남프라자는 업종제한 없이 다양한 영업이 가능한 MD구성을 갖추고 있다. 지하 3~1층은 주차장, 1층은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로드샵, 2~3층은 금융기관, 전문식당가 4~5층은 병의원과 학원, 7층은 업무시설 및 헬스 레저 업종, 8층은 패밀리레스토랑과 스크린골프, 스파&스포츠센터 등이 입점하기에 최적의 공간이라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세종시 시청상권 상가 분양 및 투자 정보 문의는 금남프라자 분양사무소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문의 044-864-111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