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 인근 경남지역 광역수요 품은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10월 분양 예정

  • 입력 2015년 10월 2일 10시 00분


코멘트
▶ 부산대양산캠퍼스역 역세권에 위치, 부산과 인근 경남지역 투자자들로부터 관심 높아
▶ 대학생, 직장인 등 배후수요와 미래가치까지 풍부
▶ 부산대양산캠퍼스역 주변에 공급되는 1억원 이하 오피스텔(일부세대)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정부의 부동산시장 활성화 대책 영향으로 주택경기가 살아나자 덩달아 상가,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보이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연이은 금리인하로 초저금리 시대로 접어들면서 수익형 부동산의 몸값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기준금리 인하가 예금 금리 추가 인하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이자 소득 기대치는 갈수록 줄어드는 데 비해, 수익형 부동산은 상대적으로 높은 고정 수입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광역 임대수요의 중심에 선보이는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오피스텔이 10월 분양예정이여서 주목을 받고 있다.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는 부산대양산캠퍼스역 주변에 공급되는 신규 오피스텔로 1억원 이하로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변 타 지역과 비교해도 훨씬 저렴하다.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는 광역 수요가 풍부한 곳인 양산물금신도시 내 중심 상업지에 위치한다. 실제로 양산물금신도시는 경남지역 인기 신흥주거지로 떠오르는 곳이다. 양산물금신도시는 지난해 정부의 9.1대책에 따른 택지개발촉진법 폐지로 인해 사실상 경남지역 마지막 신도시로 부각되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부지 중 한 곳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특히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는 양산물금 택지개발지구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3단계 입지에 맨 앞자리에 위치해 부산의 투자자들이 대거 모여드는 핫 투자처로 손꼽히고 있다.

(주)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는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는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75-10번지에 위치한다. 전용면적 23~40㎡ 총 558실 규모로 투자가치가 높은 원룸 위주의 소형타입으로 구성돼있다. 모두 8가지의 다양한 타입을 제공해 입주자의 선택을 폭을 넓혔다. 특히 일부세대를 테라스 오피스텔로 설계해 희소성을 더했다.

◆ 도보 2분 거리, 2호선 부산대양산캠퍼스역 초역세권 오피스텔,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춰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오피스텔은 부산 도시철도 2호선 부산대양산캠퍼스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이다. 부산대양산캠퍼스역은 단지와 불과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출퇴근은 물론, 시외 이동이 편리하다. 더불어 역세권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까워 개방성 및 접근성이 뛰어나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이다. 단지 가까이에 부산대 양산캠퍼스와 양산 부산대학교병원이 위치해 재학생 및 교직원은 물론 병원관련 종사자를 배후수요 기반으로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췄다. 인근에 동원과학기술대와 산업단지 기업체 종사자까지 합쳐 약 5만여 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부산대 양산캠퍼스 산학협력단지(2020년 입주예정) 개발호재도 갖춰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확보될 전망이다.

교통여건도 좋다. 도시철도 2호선을 이용하면 부산 화명역까지 16분만에 도착할 수 있어 부산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부산 내부 순환도로망인 양산~화명간 강변도로 개통으로 부산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물금IC도 가까워 부산 및 울산 등 인접 도시 접근도 용이하다.

◆ 임차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원룸 위주의 타입 구성 선보여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 오피스텔은 원룸 위주의 타입 구성으로 보다 넓은 생활공간을 선사한다. 또한 테라스 타입 설계(일부세대)로 차별화된 경쟁력도 갖췄다. 지상 3층은 옥상정원으로 조성해 입주민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증산초등학교가 도보로 4분거리에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오피스텔 인근으로 주거지역이 들어서 있고, 부산대양산캠퍼스역 역세권 상권도 형성되어 있는 등 중심상업지구가 잘 발달되어 있어 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할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신양산 코아루 캠퍼스 시티는 투자 가치가 높은 명품 소형 오피스텔로 선보일 계획이다”며 “풍부한 배후수요 및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확보하여 투자가치는 높고 수익성도 기대돼 벌써부터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055)912-08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