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통 보안아파트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에서 안전하게 살자

  • 입력 2015년 5월 13일 11시 54분


코멘트

- 실수요자 증가 및 각종범죄 늘어나자 건설사들 단지 내에 첨단 보안시스템 도입
-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등 다양한 안전시스템 마련한 아파트 늘어나
-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 동체감지기,적외선 감지 기능 등 보안 시스템 적용해 눈길


주택 내에서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면서 ‘철통 보안’ 단지가 대세다.

이러한 현상은 수요자의 불안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각종 범죄가 지속되고 있어 아파트 단지 내에서도 아이들을 안전하게 키우기 힘들어지고 있으며 마음 놓고 잠들 수 없기 때문이다.

주요 범죄건수가 크게 줄지 않는 것이 ‘안전한 내 집’ 선호 분위기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월 통계청이 발표한 ‘2014 한국의 사회지표’에 따르면 살인, 절도, 강도 등 주요 범죄 발생건수는 50만4000건에 달한다. 전년도보다 1.1% 감소한 수치지만 성폭행은 오히려 26.1% 증가한 2만7000건에 달했다. 아파트 역시 범죄로부터 결코 자유로울 수 없음을 보여주는 수치다.

그렇기 때문에 건설사들은 앞다퉈 범죄예방 설계인 '셉테드'(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를 도입 중이다. 범죄예방 환경 설계의 줄임말로 아파트를 설계할 때부터 범죄에 노출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억제하는 다양한 기법들을 심사해 인증하는 것이다.

현대건설이 지난달 창원시 감계지구에 분양한 ‘창원 감계 힐스테이트 2차’가 대표적이다. 호반건설이 경기 시흥시 배곧신도시 B11블록에서 공급한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도 셉테드 인증을 획득한 단지다. 두 단지 모두 인기 속에 청약 마감했다.

효과도 입증되고 있다.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범죄 취약 지역에 도입한 셉테드 행복마을 16곳에서 발생한 5대 범죄(살인, 강,절도, 폭력, 성범죄)는 33건으로 2013년(97건)보다 65.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들어 아파트 보안시스템은 더욱 첨단화 되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대표적인 곳은 지난달 분양을 시작한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다.

이 단지는 거실에 동체감지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동체감지시스템은 빈 집에 누군가 침입하면 사람의 동작을 감지해 집주인에게 알려주는 첨단 방범장치다. 세대현관에도 자석감지기가 설치돼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1~2층에는 적외선 감지기능이 추가된다. 단지 곳곳에 CCTV도 설치될 예정이어서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아파트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충남 공주시 웅진동 220-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지하2층 ~ 지상 15층, 8개 동, 총 423가구 규모로, 실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59㎡의 중소형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된다.
편리한 교통과 편의시설,명문학군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웅진동의 첫 프리미엄 아파트다. 높은 미래가치에 6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도 주목할 만하다. 부동산 시장의 블루칩인 소형 타입(59㎡)으로 공급되는 것도 특징이다.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삶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보인다. 공주의료원(예정), 소방서(예정), 경찰서 등 주요 관공서가 단지 앞에 형성될 예정이다. 국립공주박물관, 공주종합운동장, 한옥마을 등의 다양한 문화여가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망월산 두리봉을 비롯해 금강을 낀 천변공원 등 단지 주변으로 녹지 공간이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설계와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파트 부지 일부에 가족텃밭과 숲 속 쉼터로 이용 가능한 공간을 별도 제공할 예정으로 아파트를 벗어나지 않고도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학습공간인 작은 도서관과 보육시설 공간, 휘트니스센터 등의 실내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 경로당과 회의 및 친목모임 등을 겸할 수 있는 하모니룸(입주민회의실) 등도 마련된다.

최신 아파트답게 스마트 시스템도 대거 적용된다. 외부에서 스마트폰 및 인터넷으로 거실 조명, 난방 온·오프, 가스밸브 차단이 가능한 원격제어기능(유료) 등의 최첨단 시스템과 차량 도착 알림 시스템 등의 안전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의 계약은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4월이며 모델하우스는 공주시 웅진동 223-2(경일아파트 옆)에 위치한다.

문의 : 041-855-23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