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초이스 ‘파운데이션 바르는 5단계 방법’으로 60초 메이크업 완성


매일 아침 많은 여성들은 뜨거나 뭉침 없이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위해 긴 시간을 투자한다. 그러나 1분 1초가 아까운 아침 시간에 화장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짧은 시간에 완벽하게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싶다면 폴라비가운 여사가 추천하는 5단계 파운데이션 화장법을 따라해 보자.

뷰티칼럼니스트 폴라비가운이 미국 코스메틱 브랜드 폴라초이스 홈페이지(www.cosmeticscop.kr)를 통해 소개한 1분 내에 파운데이션을 바를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클렌징 및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 순한 수용성의 클렌저로 세안을 한 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는 것이다. 낮 동안 사용할 모이스처라이저 또는 파운데이션에는 선스크린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좋다. 이때 유연제가 지나치게 함유된 제품은 주름 사이에 끼거나 결점을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으로는 가장 중요한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과정이다. 손가락이나 파운데이션 브러쉬 또는 스펀지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소량 찍어 둔다. 이때 얼굴 전체에 파운데이션을 찍어 부분적으로 펴 발라주거나 또는 얼굴의 중심부분에 집중적으로 사용한 뒤 고른 두드림으로 얼굴 전체에 펴 바르면 된다. 이때 눈 주위 부위를 포함시키되, 헤어라인에 제품이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난 뒤에는 결점 부분이나 어두운 부분을 확인해 컨실러로 그 부분만 가려주면 된다. 컨실러는 파운데이션보다 한두 톤 밝은 색을 선택한다. 눈 주위에 사용할 경우에는 눈썹 바로 아래인 눈 안쪽 부위에 발라주고, 광대뼈 가장 위쪽을 따라 눈 아래로부터 위쪽으로 부드럽게 펴 발라준 뒤 경계가 생기기 않도록 자연스럽게 문질러 준다.

이어 부드럽고 둥근 브러쉬로 파우더를 발라 마무리 하면 된다. 파우더는 손등에 여분을 덜어내 사용해야 뭉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밝은 곳에서 다시 한 번 화장 상태를 확인해 주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 된다.

이처럼 폴라비가운이 제안하는 몇 가지 팁만 기억한다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완벽한 파운데이션 바르기에 성공할 수 있다. 내일부터는 빠르고도 완벽한 피부커버에 도전해 보자.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