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자격증취득의 전문가 ‘조은요양보호사교육원(부설 조은평생교육원)’

  • Array
  • 입력 2012년 10월 4일 14시 48분


국내최초 고용노동부인정 국비지원 노인활동지도사 과정으로 인기!

고령화 사회는 더 이상 다른 나라의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저 수준의 출산율과 늘어나는 평균 수명으로 인해 급속하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다.

이에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각종 의료와 제약산업 등이 크게 변화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중요하게 손꼽히는 것은 노인 복지를 위한 전문인력의 필요성이다. 이에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요즘 상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요양보호사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 등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 양질의 요양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공인 자격을 취득한 정년 없는 요양보호 전문가를 말한다.

노인복지관련 자격증취득의 전문교육기관 ‘조은요양보호사(평생)교육원’의 손종관 대표는 “노령인구 사회로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노인들을 위한 시설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노인복지관련 인력은 현재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앞으로 노인관련 유망 직종이 더욱 더 급부상하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된다”고 조언했다.

해마다 노인들을 위해 마련된 전문적이면서도 체계적인 고급인력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문교육기관의 필요성과 사회적 관심도 급부상하고 있다는 것.

이에 쾌적한 교육환경과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을 바탕으로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에서 높은 합격률로 수강생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조은요양보호사(평생)교육원’이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조은요양보호사(평생)교육원 부설 조은평생교육원에서는 요양보호사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직무향상교육과정 및 국내 최초로 고용노동부인정 국비지원 노인활동지도사 자격증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조은평생교육원’의 노인활동지도사란 노인들의 심리를 파악하여 대처 할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와 무리한 운동이 아닌 즐기면서 건강 효과를 볼 수 있는 노인건강지도사를 뜻하는 것으로 노인복지 관련분야의 전문과정이다. ‘조은요양보호사(평생)교육원’에서는 노인복지분야에 근무하는 요양보호사 뿐만 아니라 앞으로 노인복지분야에서 근무하고자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국비지원 및 장학금 제도를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유망직종으로 급부상한 노인복지분야의 탄탄한 전문성을 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과정은 국내 최초로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정받아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활동하고 있는 요양보호사가 교육 수강시 수강료 80%를 국비지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노인복지분야 전문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게다가 ‘조은요양보호사(평생)교육원’에서는 단순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만 돌보는 업무에 그치지 않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보호사를 배출 하기 위하여 노인심리상담사와 노인건강관리사 자격증을 취득 하고자 하는 수강생들에게 본인부담금 20%-50%를 교육원에서 장학금으로 지원하며 수강료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이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또한, 한번 수강 신청을 하면 합격될 때까지 교육원에서 책임 관리를 하고 있는 ‘조은요양보호사(평생)교육원’은 유명 교수진을 바탕으로 전국적으로 최고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어 먼 거리에 있는 이들도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인천 ‘조은요양보호사(평생)교육원’으로 수강 등록을 하러 찾아 올 정도이다.

수많은 전문교육기관 중에서도 ‘조은요양보호사(평생)교육원’이 인천을 대표하는 인천 요양보호사교육원, 계양구 요양보호사교육원, 부평구 요양보호사교육원 등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이유 역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이 탄탄하게 뒷받침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노인복지 전문교육기관 ‘조은요양보호사(평생)교육원’의 손종관 대표는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노인복지분야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보다 자세한 교육과정 및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문의는 인천 계양구 경인교대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조은요양보호사(평생)교육원’을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조은요양보호사교육원.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032-508-1010 / 512-101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