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소비자의 휴테크! 휴가철 지방 알짜 분양 물량 노려라!

  • Array
  • 입력 2012년 8월 16일 15시 17분


<포스코건설 '부산 더샵 파크시티' 조감도>

<포스코건설 '부산 더샵 파크시티' 조감도>

분양 비수기로 꼽히는 8월. 올해는 비수기임에도 전국적으로 알짜 분양 물량들이 예정되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8월 분양 예정 아파트는 전국적으로 46곳, 총 29,264가구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38곳, 16,460가구)과 비교해 무려 77%(12,804가구) 증가한 분양 물량이다.
8월 분양 물량이 늘어나면서, 여름 휴가와 부동산 재테크를 병행하려는 수요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이어진 지방 부동산 인기가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면서, 부산과 울산, 강원도, 충청남도 등 휴가지 인근 지방 알짜 분양 물량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휴가철에는 수도권보다는 자연스레 지방으로 움직이기 마련이다. 평소 시간적 여유가 없는 수요자들에게 여름 휴가철은 피서도 즐기고, 인근 부동산 현장도 둘러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유명 휴가지로 꼽히는 주요 지방에서 입지와 상품, 개발 호재 등을 꼼꼼히 살펴 알짜 물량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국내 여름 휴가지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부산은 해운대, 광안리, 다대포 등 5개 해수욕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여름 축제 및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이어진 부동산 열풍이 하반기에도 이어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지역이다.

포스코건설은 오는 8월,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일원에 ‘부산 더샵 파크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1,758가구의 대단지 프리미엄과 온천천의 쾌적한 자연 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8월 분양 예정 물량 중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아파트이다.

부산시 연제구 연산8동 356-1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지하 2층~지상 41층, 14개 동, 총 1,758가구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69~101m²의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부산 사직야구경기장의 약 6배 크기인 73,306m² 부지에 대규모 중앙 오픈 공간과 20개의 정원, 2개의 둘레길, 약 2km 길이의 산책로를 조성해 ‘부산 더샵 파크시티’ 단지 자체가 도심 속 공원이 될 수 있도록 건설할 예정이다.

단지 중앙부에 가로 360m, 세로 50m 규모의 중앙 오픈 공간을 조성해 넓은 동간 거리와 바람길을 확보해 단지 내 개방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며, 테마가 있는 20개의 정원을 단지 곳곳에 조성해 쾌적한 주거 환경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단지 내 조경 공간과 낙엽숲 둘레길, 상록숲 둘레길과 테마정원이 연결된 네오 웰빙코스, 온천천 시민공원과 연결된 커뮤니티코스, 단지를 하나로 이어주는 헬스코스 등 약 2km 길이의 산책로는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부산 더샵 파크시티’의 헤아림 커뮤니티 시설도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중앙 오픈 공간과 이어진 대규모 공간에 교육자료 및 영화 등을 시청할 수 있는 영상자료실, 음악연습실, 노래방, 다목적실, 코인 세탁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쾌적함을 더해주는 2개소의 썬큰광장과 휘트니스, 골프장, 사우나(탕 설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스포츠존은 입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단지 내 어린이를 배려한 공간을 곳곳에 마련해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단지 내 연제구 최대 규모인 정원 100명 이상의 어린이집이 조성되며, 키즈룸, 키즈카페, 야외 어린이 풀장 등 어린이 중심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단지 앞 15.6km의 온천천이 흐르고 있어 자연 친화적 입지를 자랑한다. 친환경 하천인 온천천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온천천의 사계절 자연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에서 온천천 조망도 가능하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69~84㎡ 기준 3.3㎡당 854만원부터, 101㎡ 기준 3.3㎡당 852만원부터 시작하며, 전 세대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해운대 글로리콘도 뒤편에 조성될 예정이다. (문의전화 051-7474-58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