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SDU 사회복지시설컨설팅센터, 공개특강 통해 부족한 학습 도와

  • Array
  • 입력 2011년 12월 14일 12시 25분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 http://welfare.sdu.ac.kr)가 온라인 카페형태의 ‘SDU 사회복지시설컨설팅센터’(http://cafe.naver.com/sduwfcc)를 오픈 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컨설팅센터는 12명의 복지분야 전문진의 특별 초청 강의를 제공, 사회복지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카페형태로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DU 사회복지시설컨설팅센터 카페의 회원으로 등록한 한 학생은 “사회복지시설 및 운영자료, 복지일반 자료 등 다양한 자료를 담고 있어 유익하다”며 “특히 공개특강을 통해 부족한 학습을 보충할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은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조직의 운영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 같은 경영자과정을 통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의 경영자는 물론 복지분야 소자본 창업경영, 정신요양시설, 종합병원, 실버산업운영, 노인병원, 노인요양시설 각급 사회복지행정기관의 복지행정공무원, 사회복지전문요원 등을 운용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출 수 있다.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기본 커리큘럼을 근간으로 소정의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 및 학위를 소지한 시간제 학우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한 비영리조직론, 사회복지시설운영론, 사회복지행정론,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등 4개의 필수과목과 사회복지법제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등 기타 12개 선택과목 중 4개를 선택해 총 8개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때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총 과목의 평균학점은 B이상이다. 또 매 학기 진행되는 오프라인 공개특강을 통해 학습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런 교육과정을 마치면, 평소 자신이 꿈꿔오던 사회복지의 이상을 현실화 시킬 수 있는 힘을 얻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평소 많은 사회복지 관련 전문가를 양성해 온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이외에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케어복지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등 다양한 복지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자보다, 1급 자격증 취득에 중점을 두고 많은 합격자를 배출해 커리큘럼에 관한 전문성을 인정 받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현재 2012학년도 1학기 신입 및 편입학 모집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간은 2011년 12월 1일(목)~ 2012년 1월 5일(목)까지 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전화 (1644-0982)나 학과상담전화 (02-2128-3283/3285), 학교 이메일(welfare@sdu.ac.kr)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