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본격화…인근 알짜 분양 물량에 관심 쏠려

  • Array
  • 입력 2011년 9월 30일 12시 35분


<포스코건설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 조감도>

<포스코건설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 조감도>

세종시와 혁신도시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공공기관 등의 이전이 본격화되면서 공공기관 이전 도시들의 미래가치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의 정책 지원까지 혁신도시 내 공공청사 착공 및 이전을 순조롭게 돕고 있다.

최근 국토해양부는 혁신도시 특별법 시행령을 개정(11.7.1.)해 혁신도시와 도청 이전 신도시에 건설되는 아파트에 대한 청약자격을 서울을 포함한 전국으로 확대키로 했다. 또, 일반공급 물량의 일부를 장애인 등 정책적으로 필요한 수요자들에게 공급하는 특별공급 방식도 추가했다.
이에 따라 혁신도시 및 도청 이전 신도시 예정지구에 건설되는 아파트에 다른 지역 거주자도 청약이 가능케 됐다.

공공기관 이전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인근의 아파트값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전북혁신도시가 들어서는 완주군 이서면의 A 아파트는 지난 1월 3.3㎡당 평균 매매가가 309만원에서 8월말 342만원으로 10.7% 상승했다.

대연혁신도시가 들어서는 부산시 남구 대연동의 아파트는 올해 1월 3.3㎡당 평균 매매가가 542만원에서 8월말 662만원까지 올라 7개월 만에 22%나 뛰었다.

공무원과 공공기관 종사자들이 입주할 아파트 청약성적도 좋다. 대우건설이 지난 4월 분양한 울산 우정혁신도시 푸르지오는 지정 계약 기간 중 87.5%의 계약률을 보였으며, 롯데건설이 충남도청신도시(내포신도시)에 분양한 885가구도 계약이 마무리됐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공공기관 이전이 진행되면 배후 상권까지 발달하기 때문에 생활여건이 좋아지게 마련"이라며 "공공기관 이전 배후 아파트들은 향후 생활 인프라 구축에 따른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종합청사 등 정부 주요기관이 옮겨가는 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시에도 올 하반기 8,300여 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이중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세종시의 첫 민간아파트 분양이다. 포스코건설은 세종시 1-5생활권 M1, L1 블록에서 총 1,137가구를 10월 공급할 예정이다.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는 지하 2층~지상 26층, 8개동, 총 626가구 규모를 전용면적 기준 59m²~110m²로 구성된다. 중앙행정타운과 맞닿은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는 도보로 중앙행정타운에 출퇴근이 가능하며, 인근에는 국립도서관과 아트센터 등이 건립될 예정이어서 세종시 내 문화·생활·상업의 중심지로 부각될 전망이다.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는 지하 1층~지상 12층, 15개 동 총 511가구 규모를 전용면적 기준 84m²~118m²로 구성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면적 61만m²에 이르는 중앙호수공원이 위치하며, 이는 호수면적으로 따지면 일산호수공원의 1.08배 규모이다. 65만m² 규모의 국립세종수목원과 근린공원이 근접해 그린 조망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두 아파트 모두 공공청사는 물론 최대 중심 상업지와 가까워 대형 마트 등 생활인프라 접근이 용이하다. 또 중·고교가 반경 2km 내에 인접해 있어,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면 자전거로 10분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M1, L1 블록 사이에 초등학교가 위치해 단지에서 학교까지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다.

최근 자연 조망권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포스코건설의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와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는 세종시의 녹색 프리미엄을 대표하는 친환경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포스코건설은 호수공원 조망을 극대화한 단지배치와 세대 평면구성으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채광과 통풍에 신경을 기울여 주거 쾌적성을 높일 계획이다.

수요자들의 연령, 라이프스타일 및 취향을 선택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가변형 공간 및 다양한 선택사항을 통해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이 밖에 간선도로가 인접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쉬우며, 간선급행버스체계(BRT: Bus Rapid Transit)를 통해 인접 도시 및 세종시 전 지역으로 20분대 이동이 가능해 교통환경 역시 편리하다.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와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는 10월 분양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충남 연기군 금남면 266-6(3-1생활권M3)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바로 앞에 조성될 예정이다.
[문의전화 1588-846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